•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영화 지슬, 감상문, 비평문, 영화비평론, 영화감상문

*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4.01.01
최종 저작일
2013.12
7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EasyAI 홍보배너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학생 때부터 흔히 비주류 영화라고 불리는 영화들을 좋아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내가 자주 가는 영화관들도 광화문 씨네큐브, 스폰지 하우스, 지금은 이제 기억 너머의 추억이 되어 버린 대학로 하이퍼텍나다 영화관일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비주류 영화로 분리되는 영화들이 그 이름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겨 보는 영화가 아니기 때문에, 아마도 이때부터 혼자 영화를 보는 일이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은 일이 되어버린 것 같다.
이렇게 평소에 다른 사람은 잘 관심 갖지 않지만, 나만의 흥미를 끄는 독특한 매력을 끄는 영화들을 좋아하던 나에게 대학원 2학기 때 (올해 3월에서 4월 무렵인 것 같다) 들은 ‘광고크리에이티브발상론’ 수업 때 교수님께서 추천해 주신 영화가 ‘지슬’ 이었다. 이 추천을 계기로 압구정 CGV에서 상영하는 무비꼴라쥬 ‘지슬’을 접하게 된 것이었다.

(CGV 무비꼴라쥬란? CGV에서 2004년 시작해 일년 내내 예술영화, 독립영화, 다큐멘터리 영화 등을 상영하고 있다. 여기서는 이에 대한 기획전과 영화제를 개최하고, 영화 해설을 돕는 라이브톡, 무비꼴라쥬 큐레이터 톡등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있다. 출처: CGV 홈페이지 참고)

본격적인 평에 앞서 영화를 보고 나서, 정말 기가 빠지는 느낌이 들 만큼 힘이 든 영화였다고 한마디로 표현해본다. 왜 이렇게 유난히 힘들게 봤나 생각해 봤더니, ‘죽음’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고 바로 마주했기 때문인 것 같다. 나이가 들면서 인생이, 또 주변 사랑하는 사람들의 죽음이, 마치 이 ‘영화’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죽은 사람의 명복을 비는 ‘제사’. 이 영화 자체가 한 편의 제사 형식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데, 제사가 사실 그런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영화 지슬, 감상문, 비평문, 영화비평론, 영화감상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11월 25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22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