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미학이란 무엇인가. 이성적이지 않고 감성적인 것에 호소하는 분야이다. 어쩌면 그것은 철학적일수도 있고 학문적일수도 있다. 미학을 정의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우리는 느낄 수 있다. 그렇다면 칵테일은 무엇인가. 칵테일은 찬란한 연금술이다. 무색의 알콜을 가지고 수백 가지의 색을 내게 만드는 마법인 것이다. 그 마법의 색에 사람들은 칵테일을 찾는다. 이것이 바로 칵테일의 색의미학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칵테일은 독한 알콜 내음을 없애주는 향수다. 당연히 그 알콜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에게 알콜 냄새는 곤욕이다. 이때 칵테일은 그것을 없애주는 향수다. 이것이 바로 향의 미학이다. 칵테일을 완성하는 것은 그것이 담겨지는 잔이다. 마티니를 펀치 잔에 넣는다면 어떤 맛을 낼까? 처음부터 칵테일이 거기에 담겨있으면 우리는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언밸런스함은 우리에게 쉽게 다가설 수 없을 것이다. 바로 이것은 잔의 미학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칵테일을 더욱 극적으로 보이게 하는 요소가 하나 더 있다. 그것은 바로 스토리이다. 칵테일마다 여러 가지 스토리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그것들은 칵테일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칵테일은 이야기의 미학이다.
이처럼 칵테일은 여러 가지의 다양한 미학적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것에 맞추어 여러 가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들도 함께 존재한다. 그러므로 이것이 우리 인간의 정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해 볼 것이다.
본론
칵테일과 예술
우선 칵테일의 정의를 살펴보면, 칵테일(Cocktail)이란 일반적으로 알콜 음료에 또 다른 술을 섞거나 혹은 과즙류나 탄산음료 또는 향료 등의 부 재료를 혼합하여 만들며 맛, 향기, 색채의 세 가지 요소의 조화를 살린 예술적 감각의 음료라고 말할 수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