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이 제창한 것 중에 이데아론이 가장 유명하죠. 많은 사람들이 이 이론에 대해서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이데아론은 어떤 생각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을까요? 옛날 플라톤은 여러 종류의 사과들, 약간 모양이 찌그러지거나, 색깔이 다른 사과도 모두 사과라고 부를 수 있는 것, 모든 말들도 다 말이라 부를 수 있는 데에 의문을 품었습니다. 어떻게 우리가 이렇게 다른 것들을 모두 같은 이름으로 부를 수 있을까?
그래서 나온 것이 바로 이데아론이지요. 플라톤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우리 세상과는 다른 곳에(다른 차원인가?) 이런 모든 특징을 포함할 수 있는 완전한 모습인 '이데아' 라는 것이 존재하고 우리는 그 이데아를 통해 이런 것들을 같은 것으로 분류하고 생각하는 것이라고요. 조랑말도 말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 이데아의 세계에 '말'의 이데아가 있고, 능금도 사과라고 하는 것은 그 세계에 사과의 이데아라 있기 때문이라고 했구요. 이렇게 플라톤은 이데아론을 창시했지요.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