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부모와의 인터뷰
1. 부모-자녀 간의 갈등 (일반적인 고찰)
1)부모 -자녀간의 세대차이:
2)부모의 권위와 자녀의 갈등 요인
2. 나의 부모님과의 대화
1) 부모님의 사랑은 여전하시다.
2) 부모님은 내 걱정이 우선이다.
3) 부모님에게 있어 나는 항상 어린애다.
3. 나의 가족 사항
Ⅲ. 성장과정- 생육사
(부모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1. 유년기는 연약한 아이
2. 어린 시절에는 착한 아이
3. 청소년기에는 사고뭉치
4. 대학시절에는 착실한 아이
5. 군대를 갔다온 지금
Ⅳ. 부모와의 관계에 있어 개선점
1. 의사소통의 통로 개선
2. 대화의 거리를 만들어야 한다.
3. 대화하는 횟수를 늘린다.
4. 부모님을 보다 이해한다.
5. 부모님의 입장에서 생각한다.
6. 갈등의 요인을 줄인다.
Ⅴ. 결어
본문내용
Ⅰ. 서설
부모님은 나를 낳아 지금껏 사랑과 정성을 다해 키워주시고 지금 이 순간에도 나의 걱정과 나의 나은 미래를 위해 기도하신다. 이러한 부모님의 사랑에도 불구하고 나와 부모님과의 갈등은 항상 있어왔다. 갈등의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기 마련이지만 어떻게 보면 갈등에 대한 서로간의 노력은 부족했었던 것 같다.
지금 것 부모님이 나를 낳아 25년이라는 시간 동안 같이 살아 왔지만 아직도 부모님과의 대화는 어려운 것 같다. 어느 자식이든 마찬가지일 것이고 어느 부모님도 자식과의 대화는 어려울 것이다. 서로간에 극복해야 할 세대차이, 문화차이, 부모님으로서, 자식으로서의 입장 차이 등 많은 요소들로 인해 군대도 갔다온 지금도 부모님과의 대화는 조금은 부담스러운 입장이다.
그래서 나는 부모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부모님의 입장과 부모님의 맘을 이해하고 부모님의 입장에서 본 나의 생육사를 기록해보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인터뷰와 대화를 통해 나와 나의 부모님과의 관계 개선점에 대해 기술하여 보고자 한다.
Ⅱ. 부모와의 인터뷰
1. 부모-자녀 간의 갈등 (일반적인 고찰)
현대 가족에서 부모-자녀간의 갈등이 심각해 지고 있다.이는 세대차이와 가치관(평등 사상의 보급)의 차이로 점점 심해지고 있다.
1)부모 -자녀간의 세대차이:
부모-자녀 간에는 피할 수 없는 연령차이가 있다. 연령에 있어서 몇 십년의 간격이 있다는 것은 현대처럼 사회변화의 속도가 빠른 사회에 잇어서는 상당한 시대적 문화적 차이를 의미하는 것이다.이러한 시대적 차이는 사회화를 통하여 부모-자녀간의 인격의 차이를 낳는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