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콘텐츠 성공 요인 분석 : 성공한 콘텐츠들의 요인에 대한 분석과 독백
- 최초 등록일
- 2013.09.04
- 최종 저작일
- 2012.12
- 1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목차
1. 서론 (이러한 분석을 하게 된 원인)
2. 본론 (콘텐츠에 대한 개념, 성공요인 분석, 사례-쥬라기공원,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섹시앤더시티, 스타크래프트, 강남스타일)
3. 결론 (성공한 콘텐츠의 살아있는 표본인 크리스마스)
본문내용
1. 서론
이번학기 나는 해외 디지털 콘텐츠의 성공 사례 분석이라는 수업을 들었다. 그리고 지금 책상 앞에 앉아 노트북을 두들기며 기말과제를 어떻게 10장 이상, 재미있게, 소리가 들릴 만큼 생생하게, 메시지를 담아서 쓸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처음에 어떤 형식을 사용할지 고민을 했다. 편지? 시? 인터뷰? 기획서? 뉴스 보도? 광고? 꽁트? 아 이런 건 좀 식상한데 나도 그림이나 웹툰을? 그러기엔 미적 감각이 너무 없고.. 아 연말 시상식처럼 짜볼까? 아님 개그콘서트 좀 보고 패러디 좀 할까? 내친 김에 드라마를 한편 써봐? 그런데 문득 그게 무슨 소용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보고서를 통해 나는 한 학기 내내 거론된 이 ‘콘텐츠의 성공 요인‘이라는 주제에 대한 내 생각을 정리해서 확신하고 표명해야 하는데 사실 확신할 만한 생각도 완전히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중 략>
초대 그리스도교에서는 하루를 전날의 일몰로부터 다음 날 일몰까지로 쳤기 때문에 이 전야인 24일, 이브가 중요시되었다.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의식은 3세기에 들어와서부터 행해진 것으로 보이는데, 초기에는 그 날짜가 일정하지 않아서 1월 6일, 3월 21일(춘분), 12월 25일 가운데 어느 하루로 선택되었다가, 354년경부터 로마 교회(서방교회)가 12월 25일을 성탄절로 지키게 되면서 12월 25일로 굳어졌다.
크리스마스는 초기 그리스도교가 이교도 사이에서 행해지고 있던 봄의 광명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동지(冬至)의 축일, 다시 말하면 태양숭배의 습속을 이용하여 그리스도 탄생을 기념한 것으로 보인다.
주로 농경사회의 로마에서는 ‘사투르날리아’라는 농경신의 제일(祭日)이 12월 21~31일(혹은 17~24일까지, 또는 1월 1일)까지 계속 성대하게 베풀어졌다. 이 신은 본래 그리스에서 왔다고 전해지는 고대 이탈리아의 신으로서, ‘황금시대’의 즐거운 날을 보내다가 문명화하는 일을 계속하였다. 특히 사람들에게 대지의 경작법을 가르쳤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