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국제경영] 넥슨(온라인게임-리니지)의 경영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 연구

*남*
최초 등록일
2003.01.13
최종 저작일
2003.01
41페이지/ MS 워드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EasyAI 홍보배너

소개글

학사 논문입니다.
열심히 만든 자료라 후회하시지는 안을겁니다.
여러자료들을 찾아가면서 오랜기간 만든것이라,,
좋은 하루되세요..

목차

Ⅰ. 회사소개
1. Nexon Vision
2. Nexon Mission
3. Nexon Value
4. 넥슨 연혁
5. 해외 현지 법인
6. 사업영역

Ⅱ.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된 이유
- 현재 우리나라의 시장 상황과 온라인 게임의 특징

Ⅲ. 해외진출
1. 미국
1) 진출 이유
(1) 문화적 측면
가) 레저로서 게임 문화 형성
나) 게임에 대한 관심의 증가
다) 정품구매 문화
(2) 시장적 측면
가) 게임 이용자층의 수평적 수직적 확대
나) 온라인 게임의 인기도 증가
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 수요
(3) Infra적 측면
가) 인터넷카페(pc방)의 보급 확산
나) 인터넷 보급률
(4)법률적 측면
가) 자율규제 형식의 게임 심의제도
2) 진출 방법
3) 성과
4) 원인 분석
(1) 문화적 측면
가) 게임 선호의 차이
(2) 시장적 측면
가) 비디오콘솔게임산업 시장 주도

2. 일본
1) 진출 이유
(1) 문화적 측면
가) 게임에 대한 일본인들의 태도
나) 게임을 즐기는 문화
(2) 시장적 측면
(3) 게임산업의 선도시장
(4) 일본의 온라인 게임 등장과 성장 가능성
(5) 현재 일본의 온라인 게임 시장 상황
2) 진입방법
3) 성과
4) 원인 분석
성공적이지 못했다면 그 이유는?
(1) 문화적 차이
가) 인터넷 인프라의 부족
나) 온라인 게임 시장의 규모(매우 비중이 낮다.)
다) 온라인 게임의 인식 부족

3. 대만
1) 진출 이유
(1) 문화적 측면
가) 우리나라 문화의 공유가능성
(2)시장적 측면
가) 성장하는 게임시장
나) 온라인게임 이용자수
(3) Infra적 측면
가) 저가화 정책과 유통구조
나) 게임 인프라
2) 진출 방법
3) 성과
4) 원인 분석
(1) 문화적 측면
가) 우리나라 문화의 공유가능성
(2) 시장적 측면
가) 배급위주의 시장
나) 온라인 게임의 수입경쟁
다) 온라인 게임으로의 게임시장의 변화
(3) Infra적 측면
가) 저가화 정책과 유통구조
나) 게임 인프라

4. 중국
1) 진출이유
(1) 문화적 측면
가)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게임
나) 중국 게임시장의 양대 중심 - 베이징, 상하이
(2) 시장적 측면
가) 중국 게임시장의 특징(1) - PC게임, 비디오 콘솔게임
나) 중국 게임시장의 특징(2) - 온라인 게임의 시장 주도
다)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및 전망
라) 중국 기업 및 시장의 특수성에 대한 고려
(3) Infra 측면
가) PC, 인터넷 사용현황
나) 인프라 및 인력의 부족
(4) 법률적 측면

5. 기타 지역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재 우리 나라의 온라인 게임 시장은 크게 3개의 회사(NC Soft, Nexon, CCR)가 시장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은 미리 진출한 선발 그룹의 게임업체는 수익성이 좋지만 새로 생겨나고 있는 중소 게임업체는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넥슨은 우리 나라 시장에서는 꾸준한 개발, 관리만 해준다면 회사 내의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넥슨의 해외 진출은 국내 시장에서는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해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된다. 온라인 게임은 ‘컴퓨터 게임이 인터넷이나 LAN과 같은 컴퓨터 통신망에서 구현된 것’이라고 일단 정의할 수 있다. 컴퓨터 게임을 온라인으로 구현해 주는 컴퓨터 통신망은 크게 서버 접속 방식과 사용자 직접 접속 방식으로 나뉜다. 서버 접속 방식에는 배틀넷과 같은 특정 서버에 접속하여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 해당되며, 사용자 직접 접속 방식에는 인트라넷이 구축된 컴퓨터 환경에서 특정 서버에 접속하지 않고 IPX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접속하는 방식, 모뎀을 이용한 PC간 직접 접속 방식, 그리고 시리얼 또는 패럴렐 케이블을 이용한 PC간 직접 접속 방식 등이 해당된다. 이렇게 하여 게이머들은 인터넷을 통해 수천~수만의 게이머들이 같은 공간에서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이다. 온라인 게임은 생산 비용이 인건비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2)

*남*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국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현황 시사점 26페이지
    해외 진출 현황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시장 규모 SWOT ... , 정진섭 4. 한중 온라인 게임 라이선스 계약 사례분석 - 미르의 전설2 ... 분석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현황 성공 실패 사례 성공 진출 전략 결론
  • [a+] 온라인게임 시장현황 NC SOFT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41페이지
    MMORPG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100% 순수 기술로 국내최초 해외진출 ... 해외진출 마케팅전략과온라인게임 시장 현황, 전망【 서론 - 기업소개 ... 》 국내 경쟁업체 분석 - 넥슨【 본론 2 - 온라인게임 시장 환경분석
  • 엔씨소프트 최종 피티 70페이지
    목표경영 목표사업 목표세계 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 와의 제휴SWOT 분석경영 목표온라인 게임 종류게임의 종류A아케이드 게임B ... 율경쟁사분석경쟁사 분석 - 넥슨(NEXON)경쟁역량경쟁가정경쟁전략경쟁목표
  • 게임문화산업의 세계화 34페이지
    어야 함.◎ 해외 진출 사례① 중국 엔씨시나(Shanghai NC-Sina ... ① PC게임 분야 ② 비디오게임 분야 ③ 아케이드게임 분야 ④ 온라인 ... ③ 아케이드게임 분야 ④ 온라인 네트워크게임 분야2) 일본 게임산업 현황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국제경영] 넥슨(온라인게임-리니지)의 경영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 연구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12월 27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06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