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신역동: 개인적으로 정신역동이론에 관심도 있고, 실제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와 면담을 할 때 정신역동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아서 선정함. 예를 들어 방어기제와 관련한 클라이언트의 행동.
2. 인지행동: 인지행동이론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에게 개입할 때 많이 활용된다고 생각함.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체계적인 단계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됨. 정신역동이론이 과거에 초점을 두었다면 인지행동이론은 ‘지금 여기’를 중요시함. 즉 비교하기 용이 할 것으로 생각되어서 선정
<중 략>
ct의 공황과 광장공포증은 이러한 행동으로 갈등을 겪는 어머니를 모델링하여 학습한 결과이다. ct는 어머니의 예를 통해 세상은 안전하지 않고, 갑작스러운 죽음이 닥쳐오고, 그리고 다른 사람의 도움에 의존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대처할 만한 자원이 거의 없다는 일련의 신념들을 학습하였다. ct와 어머니는 또한 집에만 있는것, 일을 할 수 없는 것 및 의존적 행동들이 성공적으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조력, 돌봄 및 보호를 끌어낼 수 있었기 때문에 자신들의 증상들에 대하여 유의한 강화를 받게 되었다. 치료는 노출, 반응 방지, 조형 및 강화를 포함하는 인지행동기법들로 가장 잘 구성된다. 따라서, ct는 치료실에서 공황증상들을 재창출하고, 이 증상들을 중단시켜 극복하도록 하는 전략을 개발하도록 격려받았다. 그녀는 또한 버스를 타거나, 혼자 상점에 간다던가 하는 두려워하는 상황에 그녀 자신을 점차적으로 노출하도록 격려받고, 그러한 상황이 공황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것을 학습하였다. 그녀의 치료자는 증상들이 발생했을 때 증상을 경감시켜주는 복십호흡과 같은 이완 기법을 그녀에게 가르쳤다. 가족의 지지와 칭찬, 집을 떠나는 것에 더 큰 자유와 같은 강화는 건강한 행동을 고무하게 될 것이다. 행동치료 프로그램이 또한 ct의 체중감소를 돕는데 사용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일련의 인지-행동 중재들을 공황, 광장 공포증 및 일을 할 수 없는 무능력과 같은 ct의 증상들과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유용할 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