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실습 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13.05.12
- 최종 저작일
- 20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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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Marketing research
2. Product Selection
3. SWOP analysis
4. STP analysis
5. Sales results
6.Feed back
7. Backpack travel
본문내용
저희 팀이 맨 처음 수업의 첫 회의 때 고민한 것은 바로 실습의 목표인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신라방 행사를 할 것인지 였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클릭 후 어떤 제품이 일본에서 통할까? 가 올라온 뒤)
어떤 제품이 일본에서 통할까? 라는 것을 알아보기 위해 시장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3
저희 팀은 제품군을 의류로 정하고 일본 패션시장의 규모를 조사하였습니다
일본 패션시장은 2009년과 10년의 침체 이후 다시 회복기에 들어가고 있는 상황으로서
(화면 바뀜)
시장규모는 9조엔, 한화로 118조원에 달합니다. 이것은 한국의 시장규모인 39조원과 비교하여 약 3배의 규모입니다. 저희는 이 점을 주목하였습니다.
<중 략>
どうぞ, Trade Practice Marketing Competition 2012
젊은 층의 부재
부스 주변에 젊은 사람이 없다.
판매장소의 악재
판매장소가 중고 물품을 파는 장소이다.
스 옆에서 매대 상품을 팔고 있었는데 중고품이었다.
주변 부스인 우리 제품이 이미지의 타격이 있었다.
소비자가 자연히 우리 제품을 저가로 인식하였다.
판매 장소가 기존에 알고 있던 곳과 상이하다.
주 고객이 노년층이라 젊은 층 공략이 미비하다.
이것이 초반 판매 부진으로 이어졌다.
상이한 판매장소의 불확실성 대두
준비한 마케팅 전략이 판매장소의 상이성으로 해서 판매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중 략>
제목: 아키하바라의 건물들
아키하바라는 1970~1980년대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거리로 이름 높은 곳이다. 일본산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의 메카로 일명 ‘오타쿠 문화’의 발원지가 되었다. 중고 책방, 코스프레 숍, 메이드 카페 등을 방문하기 위해 연간 수백만 명의 여행객이 아키하바라를 찾는다.
메이드 카페를 갔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들어갈 수 없었다… 건담이나 에니메이션 카페 등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신기한 도시였다^^
PM 3:30
신주쿠 ːどうぞ
제목: 신주쿠의 거리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룬 일본의 모습을 한눈에 실감할 수 있는 일본 최대의 번화가다. 비즈니스, 쇼핑, 유흥의 중심지이자 교통의 요지로, 젊은 여행객의 필수 관광지로 사랑받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