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내에서 지켜야할 에티켓
- 최초 등록일
- 2013.04.19
- 최종 저작일
- 2012.10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항공기내 지켜야할 에티켓
목차
1. 매너란?
2. 항공기 내에서 지켜야할 매너들의 몇 가지 항목
3. 10가지 항목에 대한 설명
4. 견해
본문내용
인간의 문명이 진화하고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살아가게 된 지금, 우리에게 ‘매너’란 하나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고, 사회생활을 하기에 앞서 가장 필요하고, 요구되는 필수 항목이 되었습니다.
매너란 사전적인 뜻으로만 보자면, ‘행동하는 방식이나 자세. ‘몸가짐’, ‘버릇’, ‘태도’로 순화하는 것‘ 또는 ’일상생활에서의 예의와 절차‘ 따위를 뜻하는 말입니다.
보통 매너라고 하는 것은 예의와 절차라는 뜻으로 많이 쓰이며, 연장자에게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직장 상사, 부하, 모르는 사람들에게까지 그 대상과 범위가 광범위 하며, 대상 별로 행해야 하는 매너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가짓수도 많아 때때로
<중 략>
둘째, 승무원 부르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기내에서 승무원을 부르는 방법을 몰라 당황스러워 합니다. 그래서 ‘언니, 안내양, 아줌마’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고, 심할 경우 신체일부를 툭툭 치면서 부르기도 합니다. 이때, 승무원은 그냥 승무원이라고 부르는 것이 가장 무난하며, 요즘에는 좌석에 콜 버튼이 있기 때문에, 승무원을 부를 때 손을 흔들거나 큰소리로 부르지 않고, 좌석 옆에 부착된 호출버튼을 누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게다가 승무원이 자신보다 어린나이처럼 보인다고 반말을 하기보다는 존댓말을 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셋째, 기내 화장실 사용매너.
기내 화장실은 보통 남녀 공용이기 때문에,
<중 략>
그렇기 때문에 세계 각 국 공항에서 이를 규제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 밖에도 여러 매너들이 있겠지만, 이 정도라도 우리가 알고 지켜준다면, 사람들은 더 편안하고 즐거운 항공기 여행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가장 기본적이라고 느낄 만한 작은 배려로, 사람들이 많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것. 그렇게 생각한다면 매너라는 것은 대단한 힘을 갖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 행동 하나하나로 나의 모습을 쌓아가는 것. 결국 매너라는 것은 자기 자신을 만드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