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관련서적 평범했던 그친구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독후감
- 최초 등록일
- 2013.03.19
- 최종 저작일
- 2013.01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주변의 성공한 사람들을 바라보며 크게 두 가지 반응을 보인다. 하나는 “저 사람은 저렇게 될 줄 알았어!” 하는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저 사람이 저렇게 성공할 줄이야!” 라고 말하는 경우이다. 우리가 평범하다고 생각했던 그 사람이 그렇게 성공한 것을 보고 우리는 ‘운이 좋았나보군.’하는 추측을 해 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들만의 비법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 할 수 있다. 이 책은 빌 클린턴 前 미국 대통령, 보브 돌 前 미국 상원의원,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CEO 짐 파커, 그래미 상 수상 가수 쉐릴 크로 등 미국 사회에서 성공했다고 인정받는 100명의 사람들에게 성공에 대한 27가지의 질문에 대해 그들이 한 대답을 싣고 있는데, 우리는 그 속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행동 패턴과 성공 비결을 엿볼 수 있다.
<중 략>
첫째, 성공하는 사람의 경력 관리 비결에 대해 알아보자. 위 표의 1번에서 9번 질문에 대한 그들의 대답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성공한 자리에 오른 사람들은 구체적이고 위대한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따라 성공을 이룬 것일까? 아니다. 성공은 계획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다. 따라서 장기적이고 구체적인 미래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자신이 현재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가운데 찾아오는 기회를 붙잡는 것이 성공적 경력 관리의 전략이다. 그들은 짜여진 계획보다 융통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자신의 성공에 운이 끼친 영향을 부인하지 않는다. 하지만 여기서 운 즉, 기회라는 것은 기다리는 자에게만 오는 것이며, 충분히 준비된 사람들만이 순간의 행운을 영원한 성공으로 바꿀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스스로의 재능과 한계를 분명히 파악하고 있으며, 따라서 자신이 진정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사용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대부분 직업적으로 심각한 좌절을 겪은 적이 있으며, 직업을 바꾼 경험이 많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실패를 딛고 일어나 자신이 진정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기 위해 노력했고, 그들이 그것을 찾았을 때 성공이 함께 찾아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