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시작되면서 도시 전경과 쉴새없이 돌아가는 공장 부품들이 비춰진다. 기계들과 번갈아 나오는 사람의 도시. 도시가 마치 거대한 공장처럼 느껴지고, 그 안에 노동자들은 마치 기계 부품들처럼 움직인다. 하지만 그 노동자들의 도시 위에는 높다란 빌딩 숲 사이사이로 스포트라이트가 현란하게 일렁인다. 얼핏 어렸을 적 미술 교과서에서 보았던 포스터가 떠올랐다. 길쭉한 포스터 하단에는 스타워즈의 3PO를 닮은 로봇이, 음영 진 도시건물이 그 뒤의 배경으로 자리 잡고 있었던 우울한 분위기의 포스터. 영화 시작 전에 교수님이 말씀하신 SF의 시초였다는 설명이 없었으면 그 로봇을 바로 짐작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집에 와 다시 한번 검색해보니 오늘 본 영화, 그 포스터가 맞다. 지금까지 경매된 포스터 중 가장 비싼 포스터로 팔렸다는 메트로폴리스. 경매기사를 보면서 1920년대 1차 세계대전이 끝난 직후에 당시의 독일과 세계영화 마니아들로부터 얼마나 사랑받아왔는지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