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론 아이코닉스 ERIS 모델분석
- 최초 등록일
- 2013.01.24
- 최종 저작일
- 2012.10
- 15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500원
소개글
A+ 받은과목의 자료입니다.
흔한 기업이 아니라서 더욱 좋을 거고요.
아이코닉스라는 기업에 대하여 eris모델 분석한것입니다.
목차
Ⅰ. 아이코닉스 개요
Ⅱ. 아이코닉스 성공요인분석
01 ERIS모델
02 기업가 요인
03 자원 요인
04 산업 요인
05 전략 요인
본문내용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이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애니메이션을 해외에 수출하고 애니메이션의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으며,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출판, 비디오, 전시회, 공연 등 국내 애니메이션의 신규 영역 개척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 략>
1) 애니메이션 산업의 중요성
고부가가치의 미래형 소프트산업→기하급수적인 수익창출
규모의 경제(Economies of Scale)’ 실현 가능
공공재 특성
문화적할인(cultural discount)
전방위 사회 문화적 파급효과
2) OSMU(One Source Multi-Use)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
출판만화, 캐릭터, 게임 등 유관분야의 콘텐츠로 재창조 되어 창구(window)에 따라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
재생산 비용이 저렴→다양한 창구를 통해 추가적인 부가가치를 창출
<중 략>
2. 글로벌 전략
3) 한국을 담아내기
‘탈 것’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유아층을 겨냥하여 ‘꼬마버스 타요’를 새롭게 내놓았다. 서울시의 한강, 남산 등을 배경으로 담아 해외에서 ‘토마스’하면 영국을 떠올리듯, ‘타요’를 보면 한국을 떠올리게 하려고 만든 취지도 있다.
4) 유럽 교육적 접근
교육과 출판산업이 강한 유럽 시장의 경우 이러닝(e-learning)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했다.
한강을 달리는 타요
아이코닉스 성공요인 분석
벤처경영론
3. 틈새시장 공략
기존에 고수했던 아동용 애니메이션을 과감히 포기했다.
대신 유아용 애니메이션으로 눈길을 돌렸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