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의 아름다운 전경과 레스토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라따뚜이’ 를 아시나요? 귀여운 생쥐가 요리사의 꿈을 안고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내용인데요. 주인공 생쥐 ‘레미’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가장 평범하면서도 맛있는 음식 ‘라따뚜이’를 만들어 갈등을 해소하고 해피엔딩을 장식하게 됩니다. 이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라따뚜이’는 바로 프랑스 남부지방의 마을 사람들이 즐겨먹었던 야채스튜를 가리키는 말인데요. 보편적이고 대중화 된 음식이 가장 맛있다라는 것을 ‘레미’가 이 평범한 야채스튜를 통해 보여주었던 것처럼, 우리가 늘 어렵게만 생각하던 프랑스 요리가 좀 더 친숙하게 변화하고 있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프랑스하면 파리, 에펠탑, 상제리제거리, 몽마르뜨언덕(사크레쾨르 성당). 대표되는 다양한 것들이 떠오르는데, 세계 3대 요리에 속하는 프랑스 음식문화를 빼 놓을 수 없다.
음식을 맛으로만 즐기는 것이 아닌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키는 프랑스 요리.
프랑스에는 “전 국민이 미식가이다.”라고 할 정도로 음식을 만들 때 전통방식을 고집하여
요리한다. 고급요리, 가정요리, 각 지방요리 등 다양한 음식이 골고루 잘 발달되어 있다.
프랑스의 음식문화는 2010년 11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될 만큼 보존 가치가 높은데요. 경험과 전통, 새로운 비법이 한데 어우러져 독특한 프랑스 음식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프랑스인은 음식을 먹을 때 항상 포도주를 곁들이며 배를 채우기 위한 음식이 아닌 사교를 위한 장으로 식사시간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생활비중의 20%를 음식을 먹는데 활용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