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 and 스페인 자료 (관광 및 개요)
- 최초 등록일
- 2012.11.26
- 최종 저작일
- 2011.12
- 8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6,000원
소개글
동유럽(체코, 폴란드, 헝가리, 오스트리아, 독일) 및 스페인, 포르투갈 국가 개요와
지역별 관광에 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체코
2. 폴란드
3. 헝가리
4. 오스트리아
5. 독일
본문내용
체코 Czech
유럽 중부에 있는 나라로 정식 명칭은 체코공화국(The Czech Republic)이다. 원래 체코슬로바키아 란 국가로 있다가 1993년 체코와 슬로바키아가 분리, 독립하면서 생겼다. 독일, 폴란드, 오스트리아, 슬로바키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체코의 수도인 프라하는 오스트리아의 빈 보다 서쪽에 있어 동유럽 국가 중에서도 가장 서구화 된 곳이며 경제적으로도 다른 동유럽 국가에 비해 안정적이며 생활수준도 높은 편이다. 체코는 초원과 호수 등의 자연미와 오랜 역사에서 만들어진 로마네스크, 고딕, 르네상스 스타일의 고성이 여행하는데 큰 볼거리를 준다. 더구나 2004년 5월부터는 대한항공이 프라하로 취항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이 많이 가는 곳으로 동유럽 여행의 기점이 되는 곳이다.
체코는 예술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나라로 영화, 사진, 애니메이션, 미술, 조각 등 다양한 방면으로 발달하였으며 교육을 위한 기관들이 많다.
하지만 체코가 그리고 프라하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끈 것은 아무래도 영화 `프라하의 봄` 그리고 원작인 밀란 쿤테라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때문이 아닌가 한다. 단순한 사랑 놀음이 아닌 이 영화를 통해 당시 체코의 정치적인 상황과 격변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
1980년대 말 소련의 고르바초프에 의한 개혁과 자유의 바람이 체코슬로바키아에도 불어 대규모 시위가 일어나고 결국 1990년 `체코슬로바키아 연방 공화국`으로 비 공산주의자 대통령의 민주 정부를 수립한다. 그 후 1993년 체코와 슬로바키아가 분리, 독립하였다.
1. 프라하
영어·프랑스어로는 프라그(Prague), 독일어로는 프라크(Prag)라고 한다. 체코 중서부, 블타바강(江:몰다우강) 연변, 라베강(江:엘베강)과의 합류점 가까운 곳에 있다. 체코 최대의 경제·정치·문화의 중심도시이다. 시내를 흐르는 블타바강은 너비가 100~300m이며 몇 개의 강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