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의 실패사례 (이 비지니스의 실패 사례)
- 최초 등록일
- 2012.11.03
- 최종 저작일
- 20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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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목차
e-Business
1. e-Toys란
2. e-Toys의 전성기
3. e-Toys의 사업전략
4. e-Toys의 몰락
5. e-Toys의 몰락의 다양한 문제점
①.창립자의 과욕
②.가격 경쟁의 실패
③.브랜딩을 위한 과잉지출
④.기본적인 소비자서비스의 부재
⑤.경영진의 판단 실수
참고문헌
본문내용
e-Business
e-business는 인터넷을 기업경영에 도입하여 기존 기업의 경영활동영역을 가상공간으로 이전시킨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가치사슬 재구축을 통한 경영의 효율화를 도모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확보하고, 고객관계강화를 통해 고객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다. e-비즈니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핵심 축(신가치 창출성·네트워크 통합성), 추진 프로세스(진단·비전·전략·실행계획·실행), 추진 유형(경영 프로세스의 효율화·신규 비즈니스의 개척)별 전략 수립, 인프라(조직구조·기업문화·정보 시스템) 등이 필수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최근 디지털 경제의 확산은 기존 제조업체들에게 위기로 인식되면서 이들 제조업체들의 e-비즈니스화가 생존을 위한 필수요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출처 - 네이버 지식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8340
<중 략>
3.브랜딩을 위한 과잉지출
eToys는 한해에 7억 5000만 달러 정도의 수익을 올려야 사업이 유지될 수 있을 정도로 극단적인 ‘지출 과잉’ 현상을 보이고 있었다. eToys의 창립자인 토비 렌크는 회사의 사활이 세계화, 브랜드 확장에 달려 있다고 믿었고, 그의 신념에 따라 eToys는 과도한 양의 예산을 브랜딩에 쏟아 부었다. 그러나 eToys의 브랜드 이미지는 사업 초기부터 대대적으로 방영된 TV 광고 덕분에 ‘장난감만을 위한 사이트’로 굳어져 있었다. 결국 장난감 이외의 제품의 팔기 시작한 eToys는 신제품의 매출 향상에 어려움을 겪었다.
4.기본적인 소비자서비스의 부재
다른 전자 상거래 기업들은 무료 사은품, 무료 배송 서비스, 가격 할인, 쿠폰과 같은 비교적 저렴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었지만, eToys는 이런 방법을 이용하지않고 미디어 광고에만 주력하면서, 고객들을 구매로 이끌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는데 소홀히 했다. 그로인해 구매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을 끌어내지 못하였다.
참고 자료
http://www.linxus.co.kr/blog/view_post.asp?blogid=fastidio&post_seq_no=4087&order_by=1&page=1&post_type=&dir_code=&blog_cate_seq_no=216&blog_cate_parent_seq_no=0&expert_category_seq_no=0
http://blog.naver.com/only4g?Redirect=Log&logNo=60003133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