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1970년 아들이 태어난 후 아들이 살아갈 미래의 평화를 바라는 마음으로 쓴 글이다. 이 책은 인류의 가장 큰 적인 핵문제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목적으로 펴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자는 1970년 아들이 태어난 후 아들이 살아갈 미래의 평화를 바라는 마음으로 쓴 글이다. 이 책은 인류의 가장 큰 적인 핵문제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목적으로 펴냈다. 현재 지구상에는 5대 강대국이 보유한 핵무기가 3만5천기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핵보유국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나라들과 잠재적 핵보유국까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연일 뉴스로 방영되는 이란과 북한 핵문제만 보더라도 우리가 얼마나 위험한 상태인지 짐작할 수 있다. 우리들 스스로가 이미 핵보유국들의 핵무기를 인정하고 있는 답답한 현실이다. 우리의 힘이 너무 약한 탓일까. 아니면 우리가 너무 무감각하게 남의 일로 치부하는 것인가. 저자는 핵 폭발이후의 참혹한 상황과 인간성을 상실한 사람들의 모습을 절제된 수사와 간결한 문체로 전달하고자 노력한다.
롤란트 가족은 휴가와 여름 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할머니 할아버지가 계시는 쉐벤보른으로 가는 도로 위에서 핵폭발 순간의 엄청난 섬광을 목격한다. 폭발 순간의 강력한 바람으로 넘어진 나무들로 인하여 도로가 폐쇄되는 바람에 걸어서 간다. 쉐벤보른에 도착한 롤란트 가족은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선물을 사려고 핵폭탄이 떨어진 폴다로 가서 실종된다. 그래서 롤란트 가족은 할머니 댁에 정착하게 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