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의 왕. 티탄족인 크로노스와 레아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형제들과 함께 아버지를 몰아낸 뒤 티탄 족, 기간테스, 괴물 튀폰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후 제우스는 하늘과 땅 전체에서 가장 강한 힘을 가진 신으로 군림하게 된다. 거의 대부분의 신들이 제우스의 가족이었고, 그는 번개와 아이기스라는 방패를 무기로 사용했다. 그를 상징하는 새는 독수리이다.
그는 천둥과 번개의 신이며 모든 자연의 변화를 주관했다. 그는 좋은 날씨를 보내주어 인간에게 풍요와 평화를 주기도 했지만, 인간세상이 복잡해지거나 인간들이 타락해지면 홍수와 가뭄을 내려 벌을 가하기도 했다. 그는 자부심이 강하고 근엄했으나, 무서운 편은 아니었다. 그는 이따금 주요 신들을 궁전의 커다란 홀로 불러서 회의를 열기도 했다. 또한 그는 올림포스 최고의 바람둥이였는데 고대 사회에서 부족장들이 많은 후손을 퍼뜨리려는 소망을 잘 보여준다.
<중 략>
11. 헤르메스 (Hermes)
신들의 전령이자 상업의 신. 제우스와 마이아라는 반신에게서 태어난, 기품 있고 쾌활한 신이다. 그는 목동, 상인, 여행자들의 신이었으며, 도둑들의 신이기도 했다. 또한 그는 태어나자마자 아폴론이 기르는 소떼를 훔칠 정도로 장난꾸러기였다.
그는 날개 구두를 신고 날개 모자를 쓰고 날아다니면서 제우스의 사자 역할을 하기도 하였으며, 죽은 사람들을 저승세계로 인도하는 일도 그의 임무였다.
참고자료
· 신화,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도서출판 만남, 김동섭 지음)
· 올림포스 산에 사는 신들의 이야기 (비봉 출판사, 앨리스 로 지음, 이희주 옮김)
· 신통기 (헤시오도스 지음)
· 신화이야기 http://www.julyhood.co.kr/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