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침례교회의 역사를 짚어 올라가다보면 펜윅이라는 선교사가 커다란 영향을 미쳤으며 펜윅 선교사의 사역 아래 한국침례교회의 역사가 이어져 옴을 알 수 있다.
펜윅은 정규교육 뿐 아니라 신학교육도 받은 적이 없었지만 분명하고 확신에 찬 구원의 체험이후 선교의 소명을 받고 1889년 12월에 한국연합선교회의 도움으로 한국선교 길에 오르게 된다. 그는 어떤 교단적인 특색을 중요하다 여기지 않고 다만 근본주의 신앙에 근거한 주님의 임박한 재림신앙을 가지고 사역하였다. 그는 신앙선교(faith mission)에 입각한 철저한 섭리주의 신앙으로 말과 지혜의 원하는 것으로 아니하고 성령의 능력으로 전파하는 사도행전적이며 초대 교회의 성서적 신앙정신과 모본을 지키려하였다. 또한 “남의 터 위에 건축하지 아니하리라”(롬19:20)의 신념아래 복음이 전파되지 않은 “오지선교”를 추구하였다. 이러한 신앙정신과 선교철학은 펜윅이 세상을 뜰 때까지 그의 모든 사역에 흐르게 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