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 카페베네?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아어인 CAFFE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 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 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명 이다. 카페베네는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수년간에 걸쳐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최고의 맛을 가진 커피와 와플, 젤라또를 개발하고 있으며 항상 고객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또한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공장은 물론 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들은 전국 어디에서나 항상 고객에게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제품만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카페베네는 싱글 오리진 커피를 비롯한 최고급 품질의 커피와 벨기에 와플, 이탈리아 젤라또 등 커피와 어울릴 수 있는 메뉴들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정통 유럽식 카페를 표방,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매장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삶의 여유를 찾으면서 선진 커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카페베네는 세계적인 위탁급식업체 ㈜아리코와 계약을 체결, 로열티를 받으면서 ㈜아리코가 위탁급식을 하고 있는 각 기업,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카페베네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사이더스HQ와 공동으로 커피직영점 및 연기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해외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카페베네는 항상 고객들에게 더 큰 행복을 주는 브랜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한다. 매장 수만을 놓고 보면 2011년 3월에 이미 529개에 달해 이미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11년 800개까지 매장을 늘리고, 오는 2015년 무렵에는 1,680개까지 매장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자본금 10억 원으로 시작해 근 2년 남짓 만인 2010년에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목차
I. Introduction of companyII. Business Function & Process
III. Competitors
본문내용
1) 카페베네?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아어인 CAFFE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 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 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명 이다.
카페베네는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수년간에 걸쳐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최고의 맛을 가진 커피와 와플, 젤라또를 개발하고 있으며 항상 고객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또한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공장은 물론 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들은 전국 어디에서나 항상 고객에게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제품만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카페베네는 싱글 오리진 커피를 비롯한 최고급 품질의 커피와 벨기에 와플, 이탈리아 젤라또 등 커피와 어울릴 수 있는 메뉴들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정통 유럽식 카페를 표방,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매장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삶의 여유를 찾으면서 선진 커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카페베네는 세계적인 위탁급식업체 ㈜아리코와 계약을 체결, 로열티를 받으면서 ㈜아리코가 위탁급식을 하고 있는 각 기업,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카페베네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사이더스HQ와 공동으로 커피직영점 및 연기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해외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카페베네는 항상 고객들에게 더 큰 행복을 주는 브랜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한다. 매장 수만을 놓고 보면 2011년 3월에 이미 529개에 달해 이미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11년 800개까지 매장을 늘리고, 오는 2015년 무렵에는 1,680개까지 매장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자본금 10억 원으로 시작해 근 2년 남짓 만인 2010년에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