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실크로드의 전사(前史), 곧 8세기 이전 유목민족의 역사를 개괄하면서 열 사람의 이야기가 각각 구체적으로 어떤 역사적 배경에서 전개되는지를 설명해 준다. 과거의 역사만으로 볼 때 중앙아시아처럼 화려했고 역사적으로 중요했던 곳도 없다. 유라시아 대륙의 정확하게 가운데 부분에 있는 곳, 그 바로 아래에는 또 다른 문명인 인도문명이 있는 곳이 바로 중앙아시아다.(생략)..... 이 책은 8세기와 10세기 사이 약 250년간 최대의 번영을 구가하던 실크로드와 영욕을 함께한 다양한 인물 10명의 삶을 중심으로 전개된 이야기다. 상인. 병사. 목부(牧夫). 공주. 비구. 비구니. 기생. 과부. 관리. 화가 등이 주인공인데, 이들은 모두 결코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위인들이 아닌 온갖 세파를 온몸으로 막아내며 힘겹게 일생을 산 보통사람들이다. 또 10명의 각기 다른 인간의 삶을 이야기하지만 앞사람의 이야기가 다음 번 사람의 이야기에 실마리를 제공하고 때로는 앞사람과 뒷사람의 인생이 절묘하게 교차되기도 하면서 250년의 실크로드 역사를 촘촘하게 엮어 나가므로 실크로드나 유목민족 또는 중국의 역사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도 어렵지 않게 연작소설을 읽는 것처럼 감동적으로 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이유는 둔황 석굴사원에서 발굴된 4만여 점의 문서와 사료들을 바탕으로 한 지은이의 탁월한 역사 서술방식 때문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