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경영 중심의 교회행정 2부
- 최초 등록일
- 2012.01.16
- 최종 저작일
- 2010.12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인간경영 중심의 교회행정 2부에 관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첫 광주리: 본받을 만한 탁월한 경영자 만남의 축복
2. 둘째 광주리: 1분 목표설정 & 일곱째 광주리: 1분 목표 설정의 효과성
3. 셋째 광주리: 1분 칭찬의 축복 & 여덟째 광주리: 1분 칭찬은 왜 효과적인가?
4. 다섯째 광주리: 1분 질책 아홉째 광주리: 왜 1분 질책은 효과적인가?
본문내용
이 책에서는 유능한 경영자가 되기 위해 1분 경영자를 찾아가는 한 젊은이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총 12광주리라는 chapter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별히 내가 깨닫게 되고 감명받게 된 chapter를 위주로 보고서를 써 내려가고자 한다.
1. 첫 광주리: 본받을 만한 탁월한 경영자 만남의 축복
이 책에 나오는 한 젊은이는 탁월한 경영자를 찾기 위해 애쓰고 노력하였다. 그는 유능한 경영자가 되기를 원했다. 그래서 이 젊은이는 세계 곳곳의 수많은 경영자를 만나보게 되었다. 사람에 대한 애착이 강한 경영자, 결과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경영자 등, 여러 가지 경영자의 유형들을 스스로 알게 되었다. 자기 스스로의 노력으로 깨닫게 된 것이다. 사실 젊은이가 1분 경영자를 만나기까지는 그만한 과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만약 그가 본받을 만한 경영자를 찾기 위해 세계 곳곳을 누비고 다니지 않았더라면, ‘1분 경영자’를 만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는 유능한 경영자가 되기 위한 열정이 있었고, 그에 따라 자신의 롤 모델을 찾아서 경영방법을 배우는 것에 대한 열정이 있었다. 만약 이 젊은이가 그저 평범한 몇몇 경영자들을 만나면서 롤 모델 찾기를 중간에 포기했더라면, 이 1분 경영자를 만날 수 없었을 것이다. 이러한 젊은이의 열정을 보면서 우선 인간의 마음속에는 그 분야에 대한 배움의 열정이 있어야 한다는 마음이 들었다. 어설픈 열정이 아닌, 세계 곳곳을 누비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의 열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열매는 노력에 비례하는 것이다. 책 속의 젊은이가 열정을 가지고 세계를 누비고 다녔던 것처럼, 그만한 열정이 있는 자에게 ‘만남’이라는 축복이 임하게 되는 것이다. 어떠한 것에 대한 간절한 바람과 열정이 있다면, 그것을 단순한 감정적인 바람으로 멈추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사과나무 밑에서 사과가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막대기로 치든, 나무를 흔들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든지 해서 따내야 한다. 나 또한 지금 현재 교회에서 맡고 있는 여러 가지 사역들에 대해서, 내 스스로의 생각과 방법으로 막연하게 하면 안 되겠다는 적용점을 찾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