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ERIS 모형에 따른 벤처기업 성공사례 조사 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11.11.24
- 최종 저작일
-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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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씨소프트 ERIS 모형에 따른 벤처기업 성공사례 조사 보고서 입니다.
목차
- 개요
- Enterpreneur
- Resource
- Industry
- Strategy
- 결론
본문내용
개요
○ 기업일반 정보
- 회 사 명 : (주)엔씨소프트
- 업 종 :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 취 급 품 목 : 게임소프트웨어, 인터넷게임
- 설 립 일 : 1997년 3월 11일
- 대 표 이 사 : 김택진
- 임 직 원 : 약 3,300여명(해외 포함)
- 글러벌네트워크 : 한국(본사), 북미(미국), 유렵(영국), 일본, 대만, 태국
- 기 업 형 태 :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외국인투자기업(미국)
- 등록 및 상장 : 2000년 7월 7일 코스탁 등록
2003년 5월 22일 거래소 이전 상장
-자 본 금 : 약 100억 원
-홈 페 이 지 : ww.ncsoft.com
○ 개요본문
2011년 2조 5000억의 규모를 전망하는 한국온라인게임시장의 선두자인 엔씨소프트(2009년 엔씨소프트는 6천 340억 매출을 거둠)는 대한민국에 기반을 둔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이다. 1997년 3월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 코스닥에 상장하였다가 2003년 5월 한국증권거래소로 이전 상장하였다. 주요 사업은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이다. 엔씨소프트의 대표작으론 MMORPG게임 ‘리니지시리즈’와 ‘아이온’(PC방 게임순위에서 107주째 1위 ‘11.2.8기준)’로 유명하다.
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한글 워드프로세서 한/글의 개발자인 업무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김택진에 의해 설립되었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첫 번째 소프트웨어 중 하나는 NC HTML 편집기(NC HTML Editor)였다. 1998년 9월 온라인게임 리니지를 한국에서 상용서비스하기 시작하였다. 이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처녀작이지만 엔씨소프트의 게임들 중 가장 유명한 게임이다. 리니지는 한국 최초의 인터넷 기반 온라인게임으로 온라인게임의 대중화 새대를 열었으며, 현재까지도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게임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리니지의 성공으로 엔씨소프트는 대만, 중국, 일본, 미국으로 진출 할 수 있게 되었다.
2000년 5월 미국 현지법인 엔씨인터렉티브(Nc Interactive), 2001년 5월 미국 지사 엔씨오스틴(Nc Austin)을 설립하였으며 12월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획득하였다. 2002년 1월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12월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의 핵심개발자로 구성된 미국 아레나넷(ArenaNet)을 인수하였다.
참고 자료
NC Soft 홈페이지
네이버백과사전
게임메카 홈페이지
2010대한민국게임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