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에 관해 찾아보다가 이런 이야기를 발견했다. 과거 10년 동안 애틀랜타에서 120건 가량의 의문사가 발생했는데, 이들 대부분이 라오스의 고지대에서 이민 온 몽(Hmong)족 이었다고 한다. 이들의 죽음에서는 어떤 의학적 사유도 발견할 수 없었는데 몽 족은 밤의 망령이 잠자는 사람을 방문하여 목을 조르는 바람에 죽었다고 주장했다. 이 망령의 방문을 받고도 살아남았던 극소수의 사람들은 어떤 알 수 없는 형체가 가슴에 걸터앉는 듯 했고 극심한 공포를 느꼈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영화 <매트릭스>처럼 꿈이 사람을 죽일 수도 있다는, 사람이 실재가 아니더라도 그 정신에 얼마나 영향을 받는 지를 보여주는 실례라고 생각한다.
<매트릭스>는 매우 유명한 영화로 내가 어렸을 때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을 기록하고 속편도 잇따라 제작되었던 영화다. 하지만 나는 이번에 과제를 위해 처음 영화를 봤다. 영화를 보면서 SF 액션영화라는 점을 차치하고서라도 상당히 어려운 영화라는 생각을 했다. 철학에 거의 문외한인 나로서도 <매트릭스>가 온갖 철학적 이야기를 다양하게 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마 더 어렸을 때 보았더라면 영화를 이해할 수 없었을 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