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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기업소개
2. 주요연혁
3. 비전 및 경영이념
4. 사회공헌 활동
2. 기업 현황
Ⅱ본론
1. 일본 주류시장의 특성
2. 진로의 일본진출 현황
3.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4. 마케팅전략
5.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6. 일본 주류시장내의 경쟁사 분석
7. 진로재팬의 SWOT분석
Ⅲ 결론 - 진로재팬의 발전방안
1. 젊은 여성층 공략
2. 브랜드 확장의 필요성
3. 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4. 신주종(제품) 개발
[참고문헌&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 기업소개 및 현황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엔씨소프트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 역량과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한 게임 산업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1997년 설립되어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 엔씨소프트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 표 1 > 기업 일반 정보
회 사 명
(주) 엔씨소프트
대표이사
김택진
대표업종
온라인게임
설 립 일
1997년 3월 11일
등록 및 상장
2000년 7월 7일
2003년 5월 22일 거래소 이전 상장
자 본 금
약 100억 원
자산총계
780,766,095,283원
결 산 기
12월
임 직 원
2,821명 (해외지사 포함, 정규직원 기준)
글로벌 네트워크
한국(본사), 미국, 유럽, 중국, 일본, 타이완, 태국
본점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7-37
대표전화
02-2186-3300
출처 : 엔씨소프트 홈페이지(http://www.ncsoft.net)
2) 설립과정 및 기업 연혁
(1) 설립과정
엔씨소프트의 창업자 김택진 사장은 게임 개발자 출신의 CEO 이다. 대학에 다니던 1989년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과 ‘글 워드프로그램인’ 개발에 참여했고 같은 해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 ‘한메타자’를 선보였다. 그 후 1997년 3월 현대전자에서 퇴사한 동료 직원 17명과 함께 인터넷 주도의 PC환경에서의 비즈니스 모델에 성공 가능성이 보여 엔씨소프트를 창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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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김택진, 서울대 기초교육원(2008), 「공학도에서 게임산업 CEO까지」, 생각의 나무.
노상규, 위정현(2007),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발전과정과 향후 과제」, 서울대학교 추출판부.
위정현(2006),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 전략」, 제우미디어.
이상훈, 김형진, 이호근(2008), “온라인엔터테인먼트 라이프 크리에이터-(주) 엔씨소프트의 성공사례-”,「경영교육연구」, 제11권 제2호, p. 81~118.
한국게임산업개발원(2000), 「CESA 게임백서」.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대한민국 게임백서」, 2001~2008년도.
[참고 사이트]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