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홍보 (우유, 이동통신, 신라면, 자동차 광고의 전략들)
- 최초 등록일
- 2011.05.29
- 최종 저작일
- 2011.03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광고, 홍보 과목 각 분야별 광고전략 및 광고 예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광고와 홍보
우유 광고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낙농산업을 진흥시키기 위한 광고를 만들었다.
광고는 ‘유료(paid)’, ‘비대인적(nonpersonal)’, ‘확인 가능한 광고주(identified sponsor)’가 있어야 한다. 이 광고에서는 방송매체의 시간을 구매하여 광고주는 매체사에 시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였고(유료), 매스미디어(TV)를 통해 전달되었다(비대인적). 또한 확인가능한 광고주는 여기서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가 된다.
이 광고는 표적 수용자에 따른 분류로 보았을 때, 소비자 광고로서, 최종소비자가 사용할 목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이다. 또한 지역에 따른 분류에 의하면 국내광고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목적에 따른 분류로는 제품 광고 또는 공익광고라고도 할 수 있다.
자극 수요에 따른 분류로는 ‘기본적 수요 광고(1차수요 자극 광고)’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일반적인 제품군 또는 전체 산업에 대한 수요를 자극하기 위해 실시되는 광고이다. 이 광고에서는 우유 산업의 촉진을 위해 만들어졌다. 경쟁사끼리 경쟁을 해서 점유율을 높이는 것보다는 우유 산업 자체를 키움으로써 시장을 키우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이 광고의 내용은, 우유를 마시지 않았던 춘향이와 춘향이 대신 열심히 우유를 마신 향단이. 몇 년 뒤 돌아온 몽룡은 우유를 마시지 않았던 춘향이를 몰라보고 우유를 많이 마신 향단이를 춘향이로 착각한다는 내용이다.
‘우유를 마시면 예뻐질 수 있다.’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이 광고는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의 ‘이달의 좋은 광고’로도 선정되어 참신한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공익성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이 광고의 광고대행사는 ‘코마코’가 선정되었다. 코마코는 독립 종합 광고대행사이다. 독립광고대행사는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주무기로 하여 전반적인 광고산업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새로운 광고주를 개발하기 위해 적극적경쟁적으로 임하며 적응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계열광고대행사에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