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생태도를 작성하고 나서 느낀점
우리 가족의 가계도를 만든적은 있어도 생태도를 만든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사실 생태도 그리는것 자체가 큰 부담이 되어서 그리고 나서는 쉽게 쉽게 우리 가족 주위 환경을 볼수가 있었고 작성할 수가 있었다.
대학교를 타지로 다니면서 부모님과 동생하고 대화가 많이 줄어든 편이라 내가 작성했던 생태도가 조금은 틀릴수도 있을지 모르지만 그래도 가끔씩이라도 대화를 하면서 아버지 어머니 동생 그리고 나의 주위환경에 대해서 알수가 있었다. 덕분에 부모님이나 집에 연락해서 깊은 대화를 또 하기도 했다.
만약에 가족의 대화가 없었더라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에 관심이 있으며 무엇을 싫어하는지 않수가 없었을 것 이다. 다행이 내가 사랑하는 가족은 대화가 많으편이라 수월하게 생각할 수가 있었다.
생태도를 하면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도 많이 발견했다. 그렇게 크게 의식 하지 않았던 것들을 지금 생각해보면 많이 중요했던 내용이었고 깊이 생각 할 내용이었다.
생태도를 작성하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했다. 비록 단어 하나하나씩 빈 공간에 적는 거지만 그 단어하나를 생각하기위해 많은 것 들이 떠올랐다. 그 상황도 떠오르고, 문제나 갈등 이었던 것도 떠오르고......
기회가 된다면 1년에 한번씩이라도 가족과 함께 서로 이야기 하면서 작성을 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 미처 알지 못했던 소소한 것들도 알게 되고 갈등이나 문제가 있을시 쉽게 쉽게 해결할수 있을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