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츠 코르넬리스 에셔 판화작가
- 최초 등록일
- 2011.03.26
- 최종 저작일
- 20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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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출생-사망
1898.6.17~1972.3.27
학력
하를렘건축공예학교
경력
작품의 소재로 회전체
무한한공간등 이용
수학적 개념으로 판화제작
1944년 사실적 묘사, 정다면체를 소재로 제작
1936년 아라베스크 양식의 모자이크에 심취
공간의 환영, 불가능한 건축물, 반복되는 기하학적, 또한 믿기 어려울 정도의 정교한 목공예, 판화의 작가
1898년 네델란드에서 출생.
1919년에서 1922년까지 건축공부를 하고 1926년 스페인 그라나다의 알 함부라궁전의 장식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됨
목차
1모리츠 코르넬리스 에셔
2패러독스
3상대성
4펜로즈삼각형
5테셀레이션
6에셔의 작품
본문내용
수학적 개념으로 판화제작
1944년 사실적 묘사, 정다면체를 소재로 제작
1936년 아라베스크 양식의 모자이크에 심취
모리츠 코르넬리스 에셔
공간의 환영, 불가능한 건축물, 반복되는 기하학적, 또한 믿기 어려울 정도의 정교한 목공예, 판화의 작가
모리츠 코르넬리스 에셔
1898년 네델란드에서 출생.
1919년에서 1922년까지 건축공부를 하고 1926년 스페인 그라나다의 알 함부라궁전의 장식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됨
모리츠 코르넬리스 에셔
1922년 이태리로 가서 로마에 청작하며 그후 10년간 많은 여행을 하며 연구하는데 아브루지아,아말피해안,시실리,크르시카,스페인 등을 다님.
1934년 정치적 상황을 견디지 못하고 이태리를 떠나 스위스에서 2년 브뤼셀에서 5년간 머무른 후 1941년 네델란드에함.
1972년 73세로 세상을 떠남
패러독스
참된 명제와 모순되는 결론을 낳는 추론(推論).
배리(背理) ·역리(逆理) 또는 이율배반(二律背反)이라고도 한다.
상대성
절대성(絶對性)의 대립 개념.
인식 및 연구의 대상이 그 자체로서 독립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인식 주체의 의식과 관련성을 가진 것을 말한다.
절대적 진리나 가치를 인정하지 않고, 악하는 입장이 상대주의이다.
펜로즈 삼각형(Penrose Triangle)
삼각형은 언제나 모양에 상관없이 세 각의 합이 180다. 하지만 그림과 같은 삼각형 구조에서는 세각의 합이 90+90+90=270도가 된다. 공간에서 90도를 이루는 삼각형을 평면에 60도가 되도록 그려 넣어, 자연스럽게 구성된 것처럼 착각을 유도한 것이다. 이러한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삼각형을 펜로즈 삼각형이라 한다.
테셀레이션(Tessellation)
동일한 모양을 이용해 틀이나 쪼개짐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완전하게 덮는 것을 말한다. 테셀레이션의 예로는 바닥과 벽에 깔린 타일과 모자이크 등을 들 수 있으며 순우리말로 하자면 “쪽매맞춤”이라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