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ⅰ) 인플레이션과 초인플레이션의 정의
ⅱ) 초인플레이션의 발생 예 (독일과 짐바브웨)
ⅲ) 독일 초인플레이션 발생 시 시대적 상황
ⅳ) 독일 초인플레이션 원인
ⅴ) 독일 초인플레이션 진행 과정
ⅵ) 독일 초인플레이션 해결 방안
ⅶ) 독일 초인플레이션과 화폐수량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Ⅲ. 결론
지금까지 살펴 본 제1차 세계대전이 독일 경제에 미친 영향을 요약 해 보자면 다음과 같다. 1914년 7월 오스트리아가 세르비아에 대한 선전포고로 시작된 이 전쟁은 1918년 11월 독일의 항복으로 끝난 세계적 규모의 전쟁인 제1차 세계대전이 독일 경제에 미친 영향은 상당했다. 우선 1918년 독일의 제1차 세계대전의 패배와 함께 전쟁배상금 지불 등으로 인해, 독일은 전체 경제를 마비시킬 정도의 초 인플레이션을 경험하게 된다. 이로 인해 화폐경제는 완전히 붕괴하게 되고, 독일 경제의 중심적인 역할을 했던 중산층에게 큰 타격을 주는 등 독일의 경제는 급속히 마비된다. 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한 바이마르공화국은 대외수출을 중심으로 하는 경제정책, 화폐개혁과 재정지출의 감소로 인한 통화량의 감소 등을 실시하는 노력을 통해, 경제를 1928년에 다시 전쟁 전의 수준까지 회복시킨다. 하지만 1929년의 대공황으로 인하여 독일의 경제는 엄청난 피해를 입게 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