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결론
지난 60년간 한국의 교육정책상의 역사는 파란만장이라는 표현을 써도 무난할 것 같다. 경제와 정치적 성향에 따라 교육의 성격도 바뀌어가는 것을 엿볼 수있었다. 일제강점기 이후의 미군정교육정책으로 실시한 6.3.3제의 단선형적 교육제도는 지금까지 실시되고있으며 의무교육도 얼마되진 않았지만 현재에는 중학교까지 확대실시되고있다. 또한 일제시대에 억압되었던 고등교육이 광복을 하게 됨으로써 확대되어 양적으로 학교수와 교사수 학생수등을 증가시켰다. 또한 고교평준화제도로 계층간의 위화감을 해소하고 교육의 기회균등을 실시하고자 실시되고있으며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보면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과 예습을 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고 있다. 하지만 한국 교육은 사회의 변화에 따른 학교교육의 대응, 청소년의 변화의식에 따른 인성 및 도덕교육의 실종, 국제 경쟁력의 약화, 교육현장의 확력상실, 교육의 재정적확보등의 미습으로 교육수준이 질적으로 떨어지고있다. 집단수능부정, 수험생의 공부로인한 스트레스로 자살을하거나 상호작용의 커뮤티케이션이 이루어지지 않고 수능을 위한 선생님의 획일적인 주입식교육 모두 부작용으로 나타난결과이다. 우리는 이런 모든 문제점들을 무조건 정부에게 책임을 묻고 해결책을 내놓으라고 질책하는 것이 아니라 다시 생각해보고 함께 의견을 수렴해 나가야 할 것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