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저의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으므로, 저와 견해가 다른신 분은 공감 하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목차
작가와의 만남
감상평
책 내용
나의 생각정리
본문내용
돈 벌고 싶다! 성공하고 싶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20살 초반 인생의 역전을 꿈꾸며 하루 하루를 살아 가고 있던 나에게 다가온 조정래 작가의 저서들.. 2010년 10월 희망의 촛불이라고 생각하는 책 한권이 발간되었다. 허수아비춤!
처음 책의 제목을 보았을때 다소 우스웠고, 과연 허수아비의 춤의 어떤 의미를 내포 하고 있을까 과연 매가 그 의미를 파악 할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이 먼저 들었다.
서론은 이쯤에서 접어 두고 가장 인상 깊은 장의 내용을 한 번 살피어 보자. “돈은 귀신도 부린다. 그들의 사육법” 돈에 미친 사람들의 자본주의적 이기주의가 부른 자발적 복종!
‘기업이 잘돼야 우리가 산다.’‘국민경제를 위하여’는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인가....
한 사람의 인격보다도 돈이 존경 받는 일명 돈없으면 무시당하는 더러운 세상!
상류 사회의 허수아비로 봐도 좋을만한 두 주인공들의 처절한 투쟁과 인지하지 못하는 그 복종심! 이 둘을 대변하는 것은 오직 사회적 신분이고, 학연이지만 그 들끼리 서로 잡아 먹히지 않으려고 발악하는 모습은 정말 이 사회의 타락함을 그대로 보여준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