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lo Scarpa의 건축에 대한 연구
- 최초 등록일
- 2010.11.14
- 최종 저작일
-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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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건축가 까를로 스카르파의 건축성향에 대한 연구입니다.
인생전반에 걸친 건축성향의 변화 및 3가지의 건축물을 두고 집중적인 연구를 한 자료입니다.
목차
ABSTRACT
PROFILE
Biography
BACKGROUND
Historical / Social background
THEORY
WORKS
Sketches, Drawings, Handicraft
Museo di Castelvecchio, Verona
Banca Popolare di Verona, Verona
Brion monumental complex, San Vito d’Altivole
CONCLUSION
REFERENCE
본문내용
기능, 구조, 미 (건축의 3대 기본요소)를 적절히 조화하여 작품활동 한 이탈리아 건축가
활동 당시 (1920~1978) Modernism 건축에서 자연의 소재를 이용,
재료의 사용에서 섬세한 표현을 추구
- 모더니즘건축 : 역사를 배제한 장식 없는 기능적, 기술적 경향이 큼
구조적인 형태와 장식에서 그만의 독특한 조형세계 구축
-그 당시의 역사, 비평가들의 관심에서 소외
1960년대 이전에는 공예활동, 전시계획, 인테리어 활동 등이 대부분
따라서 50년대 후반에서 70년대 작품들 중에서 건축사상이 가장 잘 표현되었을
것으로 판단되는 대표작 선정
Carlo Scarpa의 건축활동과 형성배경 조사 및 작품에 나타나는 표현의 구성요소,
디테일 등을 관찰 분석 및
7. 건축 배경과 도면분석을 통해 분석 / 건축사상과 작품과의 관계 분석
1928-48년 고립의 20년
무라쥬 섬 개인공방에서 유리공예 심취
상점 및 저택 인테리어 작품
가구, 조명, 생활용기, 전시장 계획
1948-58년 황금시대
베니스 학파주도
까스텔 벡끼오 박물관(베로나, 1956)
올리베띠 전시관(베네치아, 1957)
1960년대 인테리어의 관심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전시계획(라이트와 일본에 대한 관심)
스카르파 저택 개장 계획(베네치아, 1963)
베니스 건축대학 정문(베네치아, 1966)
1970년대 미완성과 최후
브리온 가족묘지(1969)
"르꼬르뷔제와 뻬삭"주택계획전(베네치아, 1973)
베로나 국민은행(베로나, 1973)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