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급락하는 반도체 가격
위의 그래프는 반도체 가격의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반도체 가격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반도체는 컴퓨터와 같은 첨단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으로서 그 수요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 IT산업의 발달로 반도체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공급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위의 그래프와 같이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면 가격이 상승하게 되면 공급량이 수요량보다 많아지게 되면 반대로 제품의 가격이 하락하게 된다.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를 비롯하여 많은 업체들이 반도체 사업에 참여하여 생산활동을 벌이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 반도체 물량이 공급과잉 되는 상황이고 그로 인해서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반도체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업체들은 생산량을 줄이고 있지만 삼성전자는 생산량을 늘리고 있는 상황이다. 수익은 많이 확보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생산량을 늘림으로서 시장에 대한 지배력을 향상시키려는 전략인 것이다.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는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적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다면 원가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업체들보다는 경쟁적인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다.
Ⅱ. D램 시장 점유율
위의 그래프는 반도체 업체들의 시장 점유율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삼성전자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다음이 하이닉스, 엘피다 순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