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평가독후감 이번엔 다르다 독후감 서평, 개인적인 감상과 느낀 점과 교훈은 무엇인가?.
- 최초 등록일
- 2010.10.06
- 최종 저작일
- 2010.10
- 4페이지/ MS 워드
- 가격 2,500원
소개글
저자가 말하는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시사점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서울소재 명문대에서 중간고사 대체 자료로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이번엔 다르다 독후감 서평, 개인적인 감상과 느낀 점과 교훈은 무엇인가?.
목차.
서론- 이번엔 다르다,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본론- 이번엔 다르다, 주요 의미와 내용분석.
개인적인 시각에서 보는 이번엔 다르다.
이번엔 다르다,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결론-이번엔 다르다, 우리에게 전하는 핵심 교훈과 느낀 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금융위기를 대비하는 정책개발과 의사결정에 새로운 관점을 열어줄 것이다.
역사적 데이터를 통해 오랫동안 호황과 불황의 패턴이 일정하게 반복되었음에 주목하여 개발한, 금융위기의 증후를 포착해내는 방법을 공개하고 있다.
쉽게 구하기 어려운 국가 채무 데이터까지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이해를 도와준다.
`이번엔 다르다`라고 말하기 이전에 잠깐 멈춰서서 다가올 금융위기의 위험을 줄이고 맞서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얻게 될 것이다.‘이번엔 다르다’는 착각에 빠지지 않는다면 누구나 발견할 수 있는 증후들이다.두 저자는 금융위기의 역사적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통찰력을 기른다면 남들보다 빠르게 위기의 징후를 파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오늘을 사는 우리가 과거를 돌아봐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과거의 사례가 현재의 상황을 진단하는 혜안과 미래의 위기에 대처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위기의 흐름을 읽는 것은 의외로 어렵지 않다. 오랜 세월 동안 일정한 호황과 불황의 패턴이 반복되었기 때문이다. 반면 금융위기의 징후를 포착하는 일은 매우 어렵다.
많은 금융 분석가나 정책 결정자, 경제학자들이 최근의 역사적 경험에 바탕을 둔, 편협한 시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전례를 살펴보고 유사성을 정확히 인식하는 것은 글로벌 금융시스템을 개선하기 전, 이를 분석하는 단계에서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금융위기의 위험을 축소할 방법과 이에 대처하는 통찰력을 배울 수 있다.
이번엔 다르다는 치열하고 복잡한 국제경제의 시스템속에서 보다 넒은 시각과 시사점을 가지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