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I.M.PEI
- 최초 등록일
- 2010.09.30
- 최종 저작일
- 2009.10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I.M.PEI에 대한 자료입니다.
I.M.PEI에 대한 소개 및 건축적 특징과
그에 따른 건축학적 영향, 그리고 그가 지은
건축물들의 이미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I.M.PEI에 대해
I.M.PEI의 건축적 특징
I.M.PEI에 의한 건축학적 영향
I.M.PEI가 지은 건축물들 이미지 모음
본문내용
한국에서 ‘이오밍 페이’라고 알려진 이 건축가는 “Architecture는 Art and history!"라고 했다고 한다. 그는 모더니즘 건축의 마지막 건축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돌, 콘크리트, 유리, 강철등을 이용해 추상적인 형태를 즐겨 만들어냈으며, 그의 건물은 Museum,박물관이 대부분이다. 그 이유는 박물관만큼 이상학적으로 만들 수 있는 건물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계속 고수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는 페이의 건축에는 가장 단순한 geometry에서 나오는 순수한 美가 느껴진다. 가볍고, 간결하고, 투명한 건축은 ‘기하학이 디자인을 풍부하게 만든다’는 그의 말에서처럼 지향점을 보게 한다. 기억은 페이의 평생에 걸쳐 만들어온 ‘시그네처’임에 틀림없다. 그는 ‘건축과 궂는 하나(in case of his point of view)라고 주장하는데 이것은 아마 ’건축공학‘을 주전공으로 공부했던 페이의 학창시절의 배움에서 기인한 것이 아닌가 싶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ism을 믿지 않는다. 나는 결코 미니멀리즘을 지향하지도 않고, 모더니즘, 포스트 모더니즘, de-constructionism을 지향하지도 않는다. 모든 건축의 ’스타일은‘왔다가 떠난다. 하지만 결국 순수하게 몇 백년동안 남는 것은 그 고유의 ’건축‘일 뿐이다. 아무것도 급작스럽게 만들어질 수는 없다. 진득하게 오래 생각해나가 자신의 스타일을 확립히키는 것이지 ’아 스타일 좀 바꿔봐야겠다.‘라고 결심하고 바꿀 수 잇는 것이 아니다. 이 모든 스퀸스는 ’continuous process of development`이다.‘
그는 여러 곳에서 공부하고 가르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다. 책으로부터 꼬르뷔제의 영향을 받고, 바우하우스 시절 마르셀 브로이어 교수, 친구였던 알바알토와 길은 관계를 맺었다. 그렇게 많은 건축가,예술가들이 상호 공존하며 서로에게 큰 영향을 준다. 그는‘건축에 관해서만 생각하고 더 큰 문화적 flow를 감지하고 따라가지 못한다면 많은 것을 잃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