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댕의 생애과 관련한 그의 작품세계
- 최초 등록일
- 2010.07.09
- 최종 저작일
- 2010.07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로댕의 생애과 관련한 그의 작품세계
그의 생애와 주요작품설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진정 치열하고, 진실해야 합니다. 비록 당신의 입장이 기성관념과 상반되는 경우라 하더라도, 당신이 느낀 것을 나타내는 데 주저하지 마십시오.
처음에는 사람들이 당신을 이해하지 못할런지도 모릅니다. 얼마 안 가서 여러 친구들이 당신에게로 올 것입니다. 어느 한 사람에게 진실한 것은 결국 모든 사람들에게 진실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로댕 어록> 중에서........
근대 조각의 시조로 일컬어지는 프랑수와 오귀스트 르네 로 댕은 1840년 11월 12일, 프랑스 파리의 작은 골목에서 삼 남매 가운데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당시 38세였으며, 하급 공무원으로 형사였던 아버지(Jean-Baptiste Rodin)와 삯바느질과 이웃집 가정부로 일하던 어머니(Maria Cheffer)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가 14세되던 때에 국립미술전문학 교(Petite Ecole)에 입학하여 조각가로서의 기초를 닦았습니다. 1861년에 아버지가 퇴직하였기 때문에, 생활비를 벌기 위하여 건축장식, 직공 등 부업을 하면서 야간작업에 몰두하며 작품활동을 하였습니다.
▲ 로댕의 자화상(self-portrait of Auguste Rodin), 1854, 연필소묘, 파리 로댕박물관 소장
바로 위 로댕의 자화상은 이 장식미술학교에 다니면서 틈틈히 그린 연필소묘입니다. 그가 17세 소년기였던 시절의 모습을 담은 그림입니다. 이후, 사랑하는 누이 마리아의 뜻하지 않던 죽음에 충격을 받아 성령회 수사로 수도원에 들어가기도 하였습니다.
▲ The Thinker (생각하는 사람), 1880, bronze, 로댕 미술관 소장
어느덧 청년이 되고, 그의 나이가 27세되던 해인 1864년, 살롱에 처음으로 <코가 망가진 사나이>란 제목의 작품을 출품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작품이 너무 생생하며 매우 사실적인 묘사가 심사위원들에게 거부감을 주었다고 하여 낙선하였습니다.
그 뒤, 이탈리아 등 유럽 각지를 여행하며 예술 방면의 견문을 넓히고 돌아왔습니다. 1878년에는 로뎅 예술의 출발점이며 사실적 표현의 완성이라 할 수 있는 걸작 "청동시대"를 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