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동차와 IT
자동차와 정보기술(IT)의 만남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지난해부터 나오는 웬만한 신차에는 아이팟 연결 단자가 ABS브레이크나 에어백처럼 기본사양이 됐다. 이런 단자가 없는 차는 젊은 고객들의 신차 구입 리스트에서 아예 제외될 정도다. 자동차 업체들은 이처럼 스마트폰 같은 IT단말기를 차 안으로 끌어들이려고 고민하고 있다. 이 분야에선 미국 업체들이 강세다. 그동안 품질과 가격경쟁에서 일본·한국에 뒤졌던 GM·포드가 미국이 강점을 지닌 IT 플랫폼을 바탕으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포드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개인단말기와 비슷한 ‘마이포드 터치’를 올 하반기부터 전 차량으로 확산한다. 핵심은 계기판 옆에 달린 8인치 LCD 단말기에 WiFi(근거리 무선 랜) 기능을 더한 것. 운전자는 차량이 잠시 서있을 때는 WiFi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 e-메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커플 운전자의 경우 이 LCD단말기는 각 운전자가 소지한 키에 따라 자신만의 화면으로 바뀐다. 운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 시동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승차 전 정해진 시간 동안 에어컨이나 히터도 켤 수 있다. 포드의 존 슈나이더 수석 엔지니어는 “마이포드는 휴대용 IT 기기의 개인
4. 맺음말
- 차량 탑승자의 편의와 안전을 제공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으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차량들의 편의성과 안정성은 해외 유수 자동차 업체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수준에 이르렀다. 또한 정부 주도로 이루어지는 미래 자동차의 로드맵과 연구 추진으로 미래 무인자동차와 자동화는 점차 현실로 다가오는 듯하다. 편익/안전 서비스의 증가는 전자장치의 모듈화를 가속화시켰고 전자 장치별 상호 연동을 통한 네트워킹 또한 증가 되었다.
미래는 통일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적용하는 부품 모듈들의 조립에 의한 자동차 모델 개발이 가능하게 되며, 재사용성의 증가로 신차모델의 개발기간 단축과 안정성이 보장되는 부품모델의 제공으로 서비스 신뢰성 향상을 기대한다. 또한 신뢰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자유로운 부가서비스 개발로 이어져 항상 변화하는 지능형 자동차 모습을 앞당길
지식판매자의 자료는 는 매번 기대 이상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 학습할 때 지루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학업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이 많아, 학습한 내용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지식판매자의 자료를 이용할 생각입니다!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1. 해피캠퍼스 오른쪽 상단 [내계정 > 다운가능자료]를 누르면 [구매자료] 페이지로 이동되어 자료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의 열람 및 다운로드 가능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7일입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