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앤더슨의 책 <롱테일 경제학>의 서평입니다.
경영학도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롱테일 법칙에 대한 책에 대한 서평입니다.
목차
1. 글쓴이의 저술 동기1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1
3. 책의 중심 개념과 그에 대한 설명3
4. 책을 읽고 수업과 관련하여 배운 것3
5.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 및 자신의 의견4
본문내용
1. 글쓴이의 저술동기
글쓴이는 인터넷의 등장으로 더 이상 80/20법칙으로는 설명 할 수 없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주장한다. 수많은 틈새상품들이 소수의 히트상품보다 중요해지고 가치를 가지게 되었다는 것이다. 즉, 수요곡선의 머리 부분에 자리 잡은 주류상품, 히트상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던 상황에서 점점 꼬리부분에 있는 수많은 틈새상품, 틈새시장으로 관심이 이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을 롱테일 이론이라 하고 이것을 통해 글쓴이는 틈새시장의 중요성과 발전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글쓴이가 디지털 주크박스 업체인 이캐스트의 CEO인 로비 반-아디베의 사무실에서 일할 당시 글쓴이는 로비 반-아디베로부터 한 가지 질문을 받게 된다. 과연 그 주크박스에 있는 1만종의 앨범 중에서 분기당 단 1곡이라고 팔린 앨범이 몇 퍼센트나 될 것인지를 물어보는 것이었다. 글쓴이는 여기에 50퍼센트라는 어마어마한 수치를 말했지만 정답은 98퍼센트 이었다. 글쓴이는 이 사실에 놀라워했지만 이러한 현상은 대부분의 시장에서 확인 할 수 있었다. 이것은 소수의 히트상품이 엄청난 수치로 다운로드 되고
5.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 및 자신의 의견
처음 책의 제목을 듣고 경제에 관한 것이라 지루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워낙 경제를 좋아하지 않는 나에게는 무시무시한 책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나의 예상은 빗나갔다. 여러 가지 예시를 통해 지루함을 덜 느끼고 흥미를 더 할 수 있었다.
이 책의 주된 내용인, 틈새시장의 가능성이 무한하다는데 대하여 나도 많은 동의를 한다. 우리주변에는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히트상품 보다는, 그 주변의 소수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틈새상품들이 훨씬 많은 수를 차지한다. 히트상품은 수많은 상품들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그리고 인터넷의 발전으로 사람들은 그러한 틈새 상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은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많은 종류의 제품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각자 저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 되었다. 나도 가끔 온라인 쇼핑을 이용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