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발달에 공헌한 위인들-앨런튜링,빌게이츠,손정의
- 최초 등록일
- 2010.02.25
- 최종 저작일
- 2009.11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컴퓨터 발달에 공헌한 위인들의 이야기를 초등학생용 읽기자료로 작성한 것입니다. 앤런튜링,빌게이츠,손정의에 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합니다
목차
현대 컴퓨터의 아버지, 앨런 튜링(1912~1954)
“문제아 소년, 빌 게이츠 컴퓨터 황제가 되다!”
“인터넷의 마법사, 손정의!”
본문내용
요즘 신문이나 방송을 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말이 바로 인터넷이니 정보통신이니, 컴퓨터니 하는 것들이지요? 바로 이런 것들이 중심이 되는 사회를 정보화 사회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정보화 사회가 앞당겨지기까지는 전문가들만이 사용하던 컴퓨터를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한 사람, 인터넷을 세계 인류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널리 보급한 사람, 또 무선 전화를 개발하여 인류에게 편리함을 제공한 사람 등 여러 사람들의 노력이 밑거름 역할을 하였습니다.
"현대 컴퓨터의 아버지, 앨런 튜링(1912~1954)"
[독일군의
에니그마 입니다.]
우리들의 생활에서 최대의 발명품은 과연 무엇일까요? 비행기, 핵폭탄, 텔레비전, 페니실린, 인터넷 등등 정말 많은 발명품이 있답니다. 그 중에서 역시 빠뜨릴 수 없는 것이 `컴퓨터의 발명`입니다.
그 컴퓨터를 최초로 만든 사람이 바로 영국의 수학자이자 과학자인 앨런 튜링이랍니다. 컴퓨터가 처음 만들어진 이유는 지금처럼 문서를 작성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하기위한 것이 아니었어요. 바로 전쟁에 이용하기 위해 최초의 컴퓨터가 만들어졌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은 암호기계 에니그마를 통신에 이용합니다. 에니그마는 여러 개의 톱니바퀴를 이용 복잡한 경우의 수를 만드는 암호기계로 인간의 힘으로는 해독이 불가능하다고 생각됐습니다.
"어떤 인간도 이 암호를 해독할 수 없다"
"인간이 아니라면 가능하지 않겠는가?"
라고 독일 과학자들은 외쳤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