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가 말하는 핵심내용과 분석, 그리고 그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작성한 독후감상문입니다.
신촌Y대에서 중간고사 대체로 제출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서론- 세계를 가슴에 품어라,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본론- 세계를 가슴에 품어라, 그 핵심내용분석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 실생활에서 느끼는 진정한 열정의 의미.
- 개인적인 시각에서 보는 세계를 가슴에 품어라.
결론- 세계를 가슴에 품어라,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청소년에게 전하는 실천적 파워 멘토링. 반기문 총장의 어린 시절부터 유엔사무총장에 오르기까지 공부와 인생 이야기를 담은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에 이은 이 책은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유엔 국제기구에서 일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도전의식과 열정을 불러일으키도록 멘토링한다.
취임 이후 1년 동안 132일을 출장지에서 지냈으며 58개국 120여 개 도시를 방문하였다.인권 문제, 분쟁 문제, 빈곤 문제, 식량 문제, 기후 문제, 물 문제, 여성 문제 등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세계인의 공통된 문제에 대해 변화와 해결점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지금도 분 단위로 짜여진 스케줄로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이러한 그의 성실과 열정은 취임 15개월 만에 관료주의적인 유엔이 적극적인 유엔으로 달라졌다는 평가를 받게 했으며 세계 유수 언론들은 부지런함과 끈기와 실용을 갖춘 그의 리더십에 주목하고 있다.
언론은 " 반기문 총장이 근면과 뚝심으로 세계 기후 변화 대책과 수단 사태 등의 개선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반 총장의 리더십은 외부의 압력에 흔들리지 않는 결단력과 탁상공론이 아닌 구체적이고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 집중하는 것이 강점"이라고 전문가의 평가를 소개했다.
세계를 가슴에 품어라, 그 핵심내용분석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유엔 전문가인 미 콜롬비아 법과대학의 마이클 도일 교수는 "반기문 총장이 취임 초기부터 수단 다르푸르 사태, 지구 온난화 문제, 유엔 개혁 등 우선순위를 두고 집중화하는 리더십에 주목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린 파스코 유엔 정무차관 또한 반 총장에 대해 "포기하는 법이 없으며 결과가 나올 때까지 계속 밀어붙이는 파워를 가졌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들 모두는 2007년 9월 유엔 총회 기간 중 뉴욕에서 열린 기후 변화 관련 고위급 회의에, 그동안 기후 변화 문제에 소극적으로 대처해 왔던 나라의 정상까지 모두 설득해 80여 개국 정상을 참석시킨 능력을 주목했다.
그리고 반 총장이 보여 주고 있는 `끈기와 뚝심의 리더십`은 모국 한국에서 성장하면서 터득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반 총장님처럼 예습•복습을 충실히 하다 보면 같은 내용을 24시간 안에 적어도 네 번은 익히게 됩니다.
이 같은 예습•복습 공부 방법은 특히 영어공부에 매우 효과적이어서 한두 줄 되는 가벼운 문장은 별다른 노력 없이 예습과 복습 과정을 통해 아예 외워 버릴 수 있답니다.
반 총장님의 이런 예습과 복습 습관은 비단 학교 수업뿐만이 아니었어요.
두 달 동안 영어학원을 다닐 때도 매우 특별한 방식으로 예습과 복습을 했다고 합니다. 다음은 친구 분이 들려준 이야기입니다.
"당시 영어학원 원장을 두고 기문의 어머니와 아버지가 참으로 애틋하게 생각했어요. 그래서 기문이 편에 김밥이나 떡, 우유 같은 것을 싸서 보냈어요. 끼니나 든든하게 챙기라고요. 그 도시락에는 맛난 음식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었어요.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