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급 자료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관련 내용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줄거리 분석 및 요약
3. 인간을 중심으로 한 디테일 경영
4.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1%의 중요성
5. 작품에 대한 비판적 접근
6. 맺음말
본문내용
《디테일의 힘》은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낳는다는 기본적인 사실은 다양한 예시를 통해 전해주고 있다. 일본의 소니와 JVC가 VTR 시장에서 표준경쟁을 벌였을 때 두 업체의 기술수준에는 큰 차이가 없었다. 두 업체가 생산한 VTR의 차이점은 JVC제품이 2시간짜리인데 비해 소니의 것은 1시간짜리라는 ‘작은 차이’였다. 소니제품으로 영화를 볼 때에는 테이프를 한 번 갈아 끼워주면 그만이었다. 하지만 이 작은 불편함 때문에 소니는 시장에서 밀려나야 했다.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서의 디테일이 개선될 경우 소비자에게는 1%의 편리함을 증대시켜줄 뿐이지만, 시장점유율에서는 이 1%의 편리함이 몇 배의 차이를 가져온다. 원인은 간단하다. 소비자들이 상품을 비교할 때 동일한 성능을 상쇄시키고 나면 1%의 디테일이 부각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디테일에서의 1% 우세를 근거로 상품을 선택한다. 결국 1%가 100%를 좌우하게 된다. 잘 나가는 기업들이 디테일에 목숨을 거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물론 개인도 마찬가지다.
요즘 기업인들은 입을 모아 사업하기가 힘들다고 하소연하고 있다. 팔아도 남는 게 없고 새것을 내놓으면 남들도 금방 따라오고 상품의 생명주기는 하루가 다르게 짧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경쟁에서 살아남고 승리하는 길은 어디에 있을까. 해답은 바로 디테일에 있다. 지금 우리는 ‘디테일 경제’의 시대에 살고 있으며 디테일은 이미 기업들의 가장 중요한 경쟁방식이 되었다.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물고기를 요리하듯 해야 한다”는 노자의 말처럼, 디테일을 중시하고 디테일에서 우위를 점하는 기업만이 생존과 성장을 보장받을 수 있다. 국제적인 유명 브랜드인 폴로는 바느질을 할 때 1인치에 반드시 여덟 땀을 떠야 한다는 규정이 있다. 이런 세심함으로 폴로는 20년이 넘도록 업계의 주도권을 놓지 않고 있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