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코드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댄 브라운의 `천사와 악마`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다소 문맥이 어색하게 흐르기도 하지만 열심히 쓴 자료이니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천사와 악마’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Ⅲ. ‘천사와 악마’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소설은 ‘다빈치 코드’로 유명한 댄 브라운의 작품으로 ‘다빈치 코드’보다 앞선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댄 브라운은 1998년에 소설가로 알려지기 이전까지는 영어교사였다고 하며, 천재들의 모임으로 알려진 멘사(Mensa) 회원이기도 했다. 그는 대학을 졸업한 후 작사가와 피아니스트, 가수 등의 다양한 직업을 가졌었고, 이후 유럽으로 건너가 미술사에 대해 공부를 한 것이 `다빈치 코드`나 ‘천사와 악마’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두 작품에서 전개되는 치밀한 암호풀이, 종교와 미술에 대한 작가의 해박한 지식들은 이 같은 성장 배경과 명민한 두뇌를 바탕에 깔고 있다.
추리소설이라는 장르에서 가장 중요한 3요소가 있다면 미스테리, 반전, 사랑일 것이다. 댄 브라운은 이러한 3요소를 고루 갖춘 필력을 보여줌으로서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다빈치 코드`를 읽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이 소설에서는 오래된 종교의 비밀이야기를 통해 많은 독자들을 호기심으로 가득차게 만든다. 다빈치코드에서도 댄 브라운은 `결혼한 예수`라는 놀라운 소재를 들고 나와 이야기를 진행시켰다. 이 소설에서는 긴 암흑시대 유럽에서 활동했던 `일루미나티`라는 고대 비밀결사조직을 들고 나온다. 기호학자인 로버트 랭던 박사는 이번에도 생사를 넘는 위험을 불사하며 고대 미술품에 얽힌 기호들을 풀어 미궁에 빠진 사건에 방향을 제시한다.
과학과 종교의 대결구도. 추리소설을 많이 접해 본 독자라면 조금 진부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이지만 작가의 해박한 지식과 짜임새 있는 구성, 그리고 그만이 가진 필력으로 인해 매우 흥미로운 사건들로 가공되어 이야기가 진행되어진다. 두 번의 놀랄만한 반전과 함께 달콤한 로맨스로 끝을 맺는 구도. 매우 전형적이긴 하지만 안정적이다.
작가는 책에서 “이 책에서 언급된 로마의 예술, 무덤, 터널, 건축물에 대한 묘사는 전적으로 사실이었다. 이들의 위치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