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템베이 사례보고서 리포트
- 최초 등록일
- 2009.05.22
- 최종 저작일
- 20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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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주)아이템베이에 관련한 리포트
회사소개, 회사 연혁, CEO관련 자료, 비즈니스모델 및 수익모델분석, 핵심기술 소개, 경쟁사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CRM 과 DB활용 사례, 문제점,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목차
◈ (주)아이템베이의 사업목적 및 사업영역
◈ 회사개요
◈ 사업소개
◈ 마케팅 전략
◈ 성공요인
◈ 문제점
◈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 참고 문헌
본문내용
4. 사업 구체화 전략
1) 안전거래를 위한 전략
① 매매보호장치 - 에스크로 서비스, 판매코드/구매코드(특정코드 예)345QI7를 매 거래시 마다 다르게 발급하여 거래 상대방 확인에 사용) 서비스 제공
- 해킹방지 보안프로그램 설치
- 구매자 캐릭터 명 입력 서비스
② 불량사용자 회원자격 영구 정지 제도 시행
③ 사내 사이버수사팀 및 법무팀 운영
④ 게임 개발사와 전략적 제휴 - 게임사와 해킹 및 사기거래 방지를 위한 업무제휴
⑤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가입
⑥ 각종인증강화 - 출금계좌인증, 모바일인증, 이메일인증, 실명인증
3) 수익성 확보를 위한 전략
① 기본 수수료 부과 제도 - 설립 당시 물품 거래 금액과는 상관없이 무조건 거래대금의 5%를 수수료로 부과하는 제도를 사용하였으나 2만원 이하의 거래시에는 그 수수료가 너무 작아 수익성이 없었으나 현재 는 2만원 이하 거래에는 기본수수료 천원을 부과하는 제도 시행
② 적립금 정책 변경 - 초기 모든 물품의 구매완료 시 거래금액의 0.2%를 적립해 주던 적 립금 정책이 거래대금 증가에 따른 적립금 부담 가중으로 250만원 이상 물품 거래 시에는 일괄적으로 5,000점 만을 적립해 주는 정책 으로 변경 시행
참고 자료
1. 박경미 "부산외대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과목 강의노트 제6장"
2. 제시카 멀리건, 송기범 역 "온라인 게임기획, 이렇게 한다" 제우미디어 출판
3. 안일태 외 "인터넷 중개업의 시장구조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출판
4. 홍일유, 이지은 "경영자 관점의 전자상거래" 법문사 출판
5. 위정현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 전략" 제우미디어 출판
6. 이소의 "디지털재화 거래 비즈니스 성공요인에 관한연구 논문"
7. 윤선희 "온라인게임 아이템 현금거래 법제도 개선방안 연구"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