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근대문학은 뿌쉬킨에서부터 시작한다. 여기서 근대문학이라는 용어는 고대 러시아가 18세기에서 19세기를 거치면서 깨달은 국민적, 민족적 자각에 상응하는 문학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러시아의 근대문학은 국민문학 내지 민족문학의 형성이라고도 한다.
1812년 러시아는 조국전쟁을 치르게 되어 승리한다. 그러나 전쟁이 끝난 후 조국을 위해서 피를 흘렸던 병사들과 농민들은 예전처럼 노예로 돌아가게 되었다. 그리하여 러시아의 진보적인 귀족들은 기본적인 인권조차도 보장되지 않은 조국의 현실과 특히 봉건적 예속의 상징인 농노제, 행정기관의 부패와 권위주의에 반발했다. 이러한 반발은 그 후에 제까브리스뜨 운동으로 표출되며 19세기 전반을 거쳐 진보적인 지식인들의 혁명적 운동으로 계승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