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멀지 않은 미래에 바로 우리 자신의 모습이 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21세기에 가장 획기적으로 발전할 과학분야의 하나로 꼽히는 유전자 공학. 그 기술은 이미 유전자 조작 식품을 비롯해 동물이나 인간의 세포, 기관을 이식하고 배양하는 데까지 와 있다. 이 유전자 공학은 생명의 비밀을 밝힐 수 있을 뿐 아니라 또 다른 종의 창조라는 신의 영역까지 손을 뻗칠 수 있는 위력 때문에, 발전에 대한 기대 못지 않게 우려와 비관의 목소리도 높다.
이미 작년 한해 유전자 조작 식품들이 인체에 치명적인 해를 입힐 가능성 때문에 큰 논란이 일었고, 복제양 돌리의 탄생 이후 많은 사람들은 인간복제의 가능성에 경악했던 것이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미래에도 이러한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유전자 조작으로 원하는 아이들을 만들어내고, 복제인가들이 자신의 정체성에 의문을 가지며, 현실보다 더 실제같은 가상현실에서 사람들은 혼란스러워 한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