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전철은 도시철도에 비하여 일반적으로 차량길이가 짧고 편성당 차량수가 적어 열차의 총 길이가 작으므로 운영중 시스템의 고장으로 인해 열차간 거리가 근접되는 경우 또는 차량의 구난시 등과 같은 비상운전 조건시, 정상운전중의 경우보다 구조물에 불리한 하중조건이 발생될 수 있다. 그러나 시방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및 안전율은 정상운전조건에서의 차량하중에 대한 변동성 등이 고려된 값으로, 이를 발생확률이 극히 적은 비상운전 조건시에 대하여 일률적으로 적용하는 것은 필요 이상의 비대한 구조물을 발생시 킬 수 있다. 구조물 설계시 바람직한 방향은 정상운전 및 비상시 운전조건들 각각에 대하여 유사한 파괴확률을 갖도록 설계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신뢰도 지수(Reliability Index)에 바탕을 둔 하중저항계수설계법의 적용이 필요하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