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행기관 :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 수록지 정보 : Journal of Chest Surgery / 39권 / 4호 / 328 ~ 331페이지
· 저자명 : 김동중, 강은희, 유경민, 김태헌, 전상훈, 성숙환
초록
월경과 동반되는 재발성 자연 기흉은 1958년 Maurer 등에 의해 최초로 기술되었으며 후에 Lillington 등은 이 증후군을 월경성 기흉이라 명명하고 1972년 5명의 환자를 보고한 바 있다. 월경성 기흉은 가임기 여성에서 월경 시작 전후 72시간 내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대부분의 경우 우측에서 재발성으로 발병하나 그 발생기전은 아직 명확하지 않은 드문 질환이다. 저자들은 최근 37세 여자 환자에 발생한 월경성 기흉에 대하여 흉강경 수술로 치료하였기에 문헌고찰과 함께 보고하는 바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