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레스트로이카를 전후로 한 러시아 연극의 <햄릿> 수용 연구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청운대학교 방송예술연구소
ㆍ수록지정보 : 미디어와 공연예술연구 / 9권 / 1호
ㆍ저자명 : 김원석
ㆍ저자명 : 김원석
목차
1. 서론2. ‘운명’과 ‘계급’의 구조 위에 인간을 위치 지움 발레리 벨랴꼬비치 연출 <햄릿>(1984)
3. 의심과 배반의 시대 글렙 밤필로프 연출 <햄릿>(1986)
4. 햄릿의 도스토예프스키적 테마 세르게이 아르찌파쉐프 연출 <햄릿>(1997)
5. 러시아 <햄릿>의 글로벌리즘 피터 슈타인 연출 <햄릿>(1998)
6. 비극적 소극으로 치환된 <햄릿> 로버트 스투루아 연출 <햄릿>(1999년)
7. 결론
참고문헌
<Abstr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