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청약, PER를 활용하여 회사의 적정 가치 쉽게 파악하는 방법
- 최초 등록일
- 2022.07.26
- 최종 저작일
- 2022.07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본 글은 회사가 IPO할 때,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은 글입니다.
구체적으로 신규주의 공모가가 어떠한 지표를 가지고 가치가 산정되는지, 그 가치는 어떠한 기준으로 보았을 때 메리트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작성하였습니다.
투자 직무에 종사했던 경험을 통해서 독자 분들의 눈으로 보았을 때, 최대한 쉽게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투자와 금융학습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께서 해당 자료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손익계산서 분석
2. 상대기업 분석
3. PER 적용 적정가치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본 글에서는 세월이 지나도 관심이 줄어들지 않는 투자, 그중에서도 IPO 하는 종목에 청약할 때, 도대체 어떤 지표를 가지고 투자해야 올바른 투자로 수렴할 수 있는지에 대해 현직에 종사하면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편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평가할 때 많이 사용하는 지표로 PER와 EV/EBITDA가 있는데, 본 글에서는 주가수익비율을 의미하는 PER를 가치고 해당 회사가 유사 동종업계와 비교했을 때, 저평가되어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서는 헷갈리는 부분을 반복해서 읽어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본 글에서는 “이지트로닉스” 라는 과거 상장했던 종목을 통해 어떻게 주가수익비율 PER를 가지고 기업의 가치를 분석하는지를 쉽고 빠르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