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2 대중문화와영화비평 전통적 영화비평론의 두 가지 패러다임인 저널리즘 영화비평과 이론 영화비평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23.04.25
- 최종 저작일
- 2023.04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미디어영상2 대중문화와영화비평 전통적 영화비평론의 두 가지 패러다임인 저널리즘 영화비평과 이론 영화비평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전통적 영화비평론의 두 가지 패러다임인 저널리즘 영화비평과 이론 영화비평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1. 서론
2. 본론
1) 저널리즘 영화비평
2) 이론 영화비평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Ⅱ.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시오.
1. 서론
2. 본론
1) 현대사회에서의 관객의 지위
2) 현대사회에서의 평론가의 지위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영화를 보고 나면 관객들은 여러 사람과 영화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친구나 가족, 혹은 인터넷을 통해 모르는 사람들과 영화 속 인물, 사건, 숨겨진 의미, 영화의 기술적 발전 등에 관해 대화를 나눈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영화에 대한 비평이라 할 수 있다. 영화비평은 전통적으로 그 목적에 따라 저널리즘 영화비평과 이론 영화비평의 두 가지로 나뉜다. 구체적으로는 비평이 단순히 영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인지, 아니면 이를 넘어 창조적 작업을 한 것인지에 따라 나뉜다.
2. 본론
1) 저널리즘 영화비평
저널리즘 영화비평이란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신문이나 잡지, TV 등 대중 매체를 통해 발표되는 영화 리뷰나 평론으로, 독자가 영화를 볼지 말지 결정할 수 있게 한다는 측면에서 흔히 대중을 위한 영화 평론으로 간주된다.
참고 자료
민병록, 이승구, 정용탁 (2005). 영화의 이해. 서울: 집문당.
한국문학평론가협회 편(2006). 문학비평용어사전. 서울: 국학자료원.
propaganda (2004). 영화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