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의세계) 교재와 강의 10, 11, 12장을 공부한 후, 트로이아 전쟁과 귀향이라는 주제로 핵심내용을
- 최초 등록일
- 2023.02.17
- 최종 저작일
- 2023.02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교과목명: 신화의세계
<과제명> 다음 두 문제를 모두 풉니다
목차
1. 교재와 강의 10, 11, 12장을 공부한 후, 트로이아 전쟁과 귀향이라는 주제로 핵심내용을 A4지 3매로 기술한 다음, 본인의 해석과 감상을 A4지 0.5매로 작성합니다. (40점)
2. 교재와 강의 13, 14장 중 한 장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핵심내용을 A4지 1매로 기술합니다. (10점)
본문내용
1. (1) 트로이아 전쟁과 귀향
트로이아 전쟁은 아킬레우스 부모님의 결혼식에서 시작되었다. 아름다운 여신 테티스를 마음에 두었던 제우스는 어느 날 테티스에 관한 무서운 예언을 듣고 그녀를 영웅 펠레우스와 강제로 결혼시킨다. 이 둘의 결혼식에는 모든 신들이 선물을 가지고 참석하였는데, 유일하게 불화의 여신 에리스만이 초대받지 못하였다. 심통이 난 에리스는 ‘가장 아름다운 이에게’라고 쓰인 황금사과를 잔치 한 가운데 던졌고 이를 두고 헤라와 아테네, 아프로디테가 겨루기 시작하였다. 이 문제는 인간 중 가장 미남인 파리스의 선택에 맡겨졌다. 여신들은 그를 매수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들을 약속했지만 파리스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을 선물로 주겠다는 아프로디테의 약속을 선택하며 트로이 전쟁의 발단이 시작되었다. 바로 그 아름다운 여인 헬레네가 유부녀였던 것이다. 알에서 나왔다고 알려진 헬레네는 레다의 딸로, 그 미모를 통해 부유한 메넬라오스를 남편으로 얻었다. 헬레네가 납치되자 메넬라오스의 형이자 왕인 아가멤논은 희랍 전체의 군대를 동원하였다. 이와 관련해 희랍군이 두 번 출정을 했다는 이야기도 존재하나, 아킬레우스의 나이를 고려한다면 본래의 판본이 옳은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